자료제공 - 텐센트


더티밤(Dirty Bomb), 기어스 택틱스(Gears Tactics), 울펜슈타인: 에너미 테러토리(Wolfenstein: Enemy Territory)로 유명한 영국의 게임개발사 스플래시 대미지(Splash Damage)가 1~4인용 온라인 액션 게임인 TRANSFORMERS: REACTIVATE를 해즈브로(Hasbro, Inc.)와 협력하여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TRANSFORMERS: REACTIVATE는 PC와 콘솔용으로 개발되며 유저들에게 트랜스포머 유니버스에서 생생하고 새로운 스토리를 탐험할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플래시 대미지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TRANSFORMERS: REACTIVATE 예고편 영상을 전 세계에 단독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역사상 가장 중대한 위기에 처한 인류의 모습과 인류가 남은 잔해 속에서 구해낸 지구의 유일한 희망인 오토봇(Autobot)의 모습이 그려져 유저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했다.

TRANSFORMERS: REACTIVATE는 게임 유저들에게 트랜스포머 유니버스에 깊이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유저들은 가장 좋아하고, 강력하며 매혹적인 오토봇 캐릭터를 차량과 봇 형태를 오가며 자유자재로 변신시킬 수 있다. 유저는 지금까지 오토봇이 직면했던 가장 큰 위협인 리전(The Legion)과 전투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플래시 대미지 CEO 리처드 졸리(Richard Jolly)는 "80년대에 트랜스포머 제너레이션 1(TRANSFORMERS: GENERATION 1)과 함께 성장했다는 것은 마음속에 항상 특별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며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프랜차이즈와 함께 일하는 것은 영광이자 특권이다. 우리는 팬들이 오랫동안 새로운 PC 및 콘솔용 트랜스포머 게임을 기대해 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플래시 대미지는 최근 영국 더비(Derby)에 기반을 둔 게임 개발사 벌크헤드(BULKHEAD)를 인수했다. 벌크헤드 역시 현재 TRANSFORMERS: REACTIVATE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500명 이상으로 구성된 스플래시 대미지와 벌크헤드의 뛰어난 개발 및 퍼블리싱 팀은 빠르게 성장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현재 스플래시 대미지와 벌크헤드는 독점으로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할 TRANSFORMERS: REACTIVATE 외에도 여러 오리지널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다.

해즈브로의 비즈니스 개발 및 디지털 라이선싱(Business Development & Digital Licensing) 수석 부사장인 유진 에반스(Eugene Evans)는 "팬들은 상징적인 트랜스포머 유니버스에 자신을 몰입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을 간절히 기다려 왔다”며 “우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 어워드에서 TRANSFORMERS: REACTIVATE 첫 모습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스플래시 대미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IP 게임 개발에 대한 놀라운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트랜스포머 브랜드에 대해 강력하고 창의적인 열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TRANSFORMERS: REACTIVATE가 트랜스포머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확신하며, 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와 플랫폼에 걸쳐 일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를 창출하는 해즈브로의 블루프린트 2.0(Blueprint 2.0) 전략을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TRANSFORMERS: REACTIVATE는 PC 및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2023년에 클로즈드 베타(Closed Beta)가 예정되어 있으며, 게임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후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TRANSFORMERS: REACTIVATE’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플래시 대미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