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클라우드에서 인형의 친밀도를 올리면 능력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프로필 및 보이스 개방으로 인해 해당 인형의 마인드맵 파편도 획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마인드맵 재료를 투자하거나 파편 수색으로 인형을 5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가급적 친밀도 14레벨을 찍어 마인드맵 파편을 최대한 얻고 능력치 보너스도 받는 것이 추천된다.

그러나 친밀도를 올리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전투 시 얻는 친밀도와 선물 외에는 사실상 친밀도를 올릴 방법이 없는데, 전투의 경우 아무래도 상당히 긴 시간이 소요된다. 선물의 경우도 원하는 선물을 확실히 얻는 방법이 가공장밖에 없는데, 14레벨이 목표라면 가공장을 아무리 돌려도 빠듯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선호도가 일반적인 선물도 사용하여 당장 필요한 인형의 친밀도를 올리고 싶은 교수도 많은 편이다. 관건은 해당 선물이 당장은 내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추후 내가 필요한 인형을 육성할 때 사용될 수도 있는데, 이렇게 된다면 손해가 막심해진다는 점이다. 따라서 해당 선물을 어떤 인형이 선호하는지 확인한 후 비교적 필요 없는 선물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당장 사용할 예정이 없다면 특정 인형에 몰아주어 빠르게 14레벨을 찍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물론 미래시가 걸릴 수도 있다. 당장은 필요 없어도 추후 등장할 인형에게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쿠로의 등장으로 미래시가 틀어진 현재, 중국 서버에서는 나중에 나온 인형이라도 한국 서버에 먼저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무작정 사용하기도 어려울 수 있다. 다만 이런 것까지 고려하면 줄 수 있는 선물이 아예 없기 때문에, 비교적 근시일내에 등장할 확률이 높고 평가가 좋은 하츠치리 정도만 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란색 등급 선물은 찐빵 한박스와 커플 세트, 디럭스 케익, 커피, 티타임 세트, 곰돌이 인형, 프라모델, 소장용 명검까지 총 8종류가 있다. 그나마 보편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해도 될 선물은 커피다. 페르시카는 친밀도를 올릴 필요성이 낮고, 쿠로가 등장한 현재 프레넬과 람의 가치는 다소 내려갔으며, 그루브는 성능이 나쁘다는 평을 받기 때문이다.

▣ 노란색 등급 선물 선호 인형 리스트

찐빵 한박스: 베티, 솔, 옥토겐, 아비게일, 첼시, (매그힐다, 미요)
커플 세트: 뱅크시, 이블린, 안토니나, 페르시카, 시모, (드 레이시, 미요, 한나, 튜링)
디럭스 케익: 나나카, 허블, 크세니아, 마이, 맥스, 초코, (하츠치리, 헬릭스, 미요)
커피: 페르시카, 프레넬, 그루브, 람, (노라, 퍼즐, 미요, 뒤팽)
티타임 세트: 센타우레이시, 진, 플로렌스, 수춘, 제시, (스에요이, 다이옌, 미요, 클로토)
곰돌이 인형: 전지, 안젤라, 임호텝, 파나케이아, 보니, 시온, (삭달러저)
프라모델: 브이, 쿠로, 크로크, 리세, 에어하트, 야니, (나시타, 우라누스)
소장용 명검: 아키, 윌로우, 드셰브니, 사쿠야, 펜, (파이슨, 장인, 클루카이)




보라색 등급 선물은 찐빵 찜통과 직장인 세트, 신호등 케익, 초콜릿 선디, 딸기 케익, 카툰 인형, 보틀셔틀, 컴뱃 나이프가 있다. 보라색 등급 선물에는 인기 인형들이 적당히 포진해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어떤 선물이 무난하다고 말하기 어려운 편이다. 육성이 끝난 인형만 남아있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인형이 있는 선물만 사용하도록 하자.

▣ 보라색 등급 선물 선호 인형 리스트

찐빵 찜통: 베티, 옥토겐, 아비게일, 첼시, (다이옌, 매그힐다, 나시타, 미요)
직장인 세트: 뱅크시, 윌로우, 리세, 안토니나, 페르시카, 람, (미요)
신호등 케익: 쿠로, 수춘, 크세니아, 맥스, 초코, (미요)
초콜릿 선디: 브이, 진, 임호텝, 그루브, 초코, (하츠치리, 미요)
딸기 케익: 플로렌스, 안젤라, 마이, 제시, 초코, 삭달러저, 미요, 클로토
카툰 인형: 나나카, 전지, 사쿠야, 파나케이아, 보니, 시온, (드 레이시, 한나, 튜링)
보틀셔틀: 크로크, 허블, 에어하트, 펜, 프레넬, 야니, (노라, 헬릭스, 퍼즐, 장인, 우라누스, 클루카이, 뒤팽)
컴뱃 나이프: 센타우레이시, 아키, 이블린, 드셰브니, 솔, 시모, (파이슨, 스에요이)




파란색 등급 선물은 찐빵과 패스트푸드, 케익 조각, 벌꿀, 오뎅, 봉제 열쇠고리, 디지털 블록, 연습용 죽도가 있다 보라색 등급 선물과 마찬가지로 무난하다고 할만한 선물이 없다. 반드시 선물을 주기 전에, 근시일 내에 해당 선물을 선호하는 인형을 육성할 예정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 파란색 등급 선물 선호 인형 리스트

찐빵: 전지, 베티, 옥토겐, 아비게일, 첼시, (매그힐다, 미요)
패스트푸드: 뱅크시, 윌로우, 리세, 안토니나, 람, (파이슨)
케익 조각: 나나카, 수춘, 크세니아, 맥스, 보니, 초코, (다이옌, 미요, 한나, 튜링)
벌꿀: 브이, 센타우레이시, 진, 플로렌스, 안젤라, 야니, (하츠치리, 헬릭스, 미요, 클로토)
오뎅: 사쿠야, 펜, 그루브, 제시, (드 레이시, 노라, 미요)
봉제 열쇠고리: 쿠로, 허블, 파나케이아, 페르시카, 마이, 시모, 시온, (장인, 클루카이)
디지털 블록: 크로크, 에어하트, 임호텝, 프레넬, (스에요이, 퍼즐, 우라누스, 뒤팽)
연습용 죽도: 아키, 이블린, 드셰브니, 사쿠야, 솔, (삭달러저, 나시타)




▲ 모든 선물 한 번에 보기(클릭 시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