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와일드 헌트(이하 위쳐3)'의 차세대 버전을 누구보다 먼저 만나보고 싶은 열혈 팬들을 위해, 위쳐3의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가 국가별 차세대 버전 무료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정확한 시점 정보를 공개했다.

CD 프로젝트 레드는 금일(10일), 공식 SNS를 통해 차세대 버전 무료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국가별 시간 정보를 담은 세계 지도를 공개했다. 지도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베이징, 시드니, 뉴욕, 런던, 베를린 등 위쳐3가 출시되어 있는 전세계 국가들의 수도가 표시됐으며, 협정 세계시나 태평양 표준시 등 나라에 따라 달라지는 시간 구분에 헷갈리지 않도록 국가별 맞춤 시간 정보가 함께 담겼다.

한국의 경우 PC와 Xbox판은 12월 14일 오전 9시에, PS판은 14일 오전 12시에 차세대 버전 무료 업데이트가 출시된다. 새로운 비주얼로 일신한 위쳐3를 남들보다 먼저 만나보고 싶다면, PC나 Xbox 플랫폼을 통해 14일 오전 9시부터 업데이트를 준비하면 되는 셈이다.


'위쳐3'의 차세대 업데이트는 차세대 콘솔과 현대 PC 하드웨어의 강력한 성능에 맞춰 비주얼과 성능 및 기술 상향을 통해 원작을 뛰어넘는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CD 프로젝트 레드는 레이 트레이싱 지원, 콘솔에서의 더 빠른 로딩 속도, 그리고 통합된 모드 경험 및 다양한 업그레이드와 함께, 넷플릭스의 위쳐 드라마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콘텐츠도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한국 유저들을 위한 또 하나의 선물이 포함되었으니, 바로 '한국어 더빙 추가'다. 위쳐3의 한국어 더빙 소식은 지난 11월 30일에 최초로 공개됐으며, 더빙 작업은 사이버펑크 2077과 쓰론브레이커의 한국어 음성 녹음을 작업한 무사이 스튜디오에서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데이트는 14일에 적용되는 차세대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다.

차세대 버전의 '위쳐3 컴플리트 에디션'은 PS5와 Xbox 시리즈 X|S, PC에서 디지털로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는 모든 무료 DLC와 두 개의 확장팩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콘텐츠에는 한국어 풀 더빙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미 PS4와 Xbox One, 그리고 PC에서 위쳐3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은 곧 출시되는 업데이트 역시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