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셀


슈퍼셀이 지난 12일 오후 ‘클래시 오브 클랜’에 신규 슈퍼 유닛, 클랜 캐피탈 구역, 방어 시설, 마법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규 슈퍼 유닛으로 ‘능력자 광부’가 새롭게 추가됐다. 거대한 파워 드릴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능력자 광부는 쓰러질 때 최후의 일격으로 강력한 폭탄을 남기고 사라지며, 마을회관 13레벨 및 광부 7레벨 이상에서 잠금 해제 가능하다.

‘클랜 캐피탈’과 관련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는 점도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핵심이다. 완전히 새롭게 선보인 캐피탈 구역인 ‘해골 공원’을 잠금 해제하면 신규 캐피탈 유닛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강력한 피해를 주는 ‘인페르노 드래곤’이 등장하며, 2개의 새로운 방어 시설인 ‘반사경’ 및 ‘미니 미니언 벙커’를 비롯해 신규 마법인 ‘무덤 마법’도 만나볼 수 있다.

‘무덤 마법’은 처치된 유닛을 되살릴 수 있으며, 인구수 3을 차지한다. 마법을 펼치면 처치된 지상 유닛은 해골 병사로, 공중 유닛은 날아다니는 해골 병사로 되살아나 적에게 혼돈과 피해를 안겨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캐피탈 습격전을 위한 새로운 리그 시스템인 ‘클랜 캐피탈 리그’가 추가되며 클랜이 획득하는 트로피에 따라 브론즈에서부터 챔피언, 타이탄, 전설 리그까지 도달할 수 있게 됐다. 리그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클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는 기존보다 더 빠르게 클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또한, ‘클래시 로얄’의 ‘램 라이더’가 클래시마스 모자를 쓰고 시즌 유닛으로 등장한다. 램 라이더는 가장 가까운 방어 건물을 향해 돌격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장벽을 파괴하고, 첫 공격 이후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원거리 지상 유닛이 되어 공격 조합에 있어 색다른 유닛으로 활약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가로 산타의 선물 마법도 강력한 위력과 함께 돌아왔다. 산타의 선물 마법은 산타 호그가 적에게 파괴의 우박을 내리는 막강한 마법으로 작년보다 피해량을 늘리면서 무작위성을 줄여 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장애물 삽의 작동 방식 또한 변경됐다. 이제 장애물에 삽을 사용할 경우, 해당 장애물을 영구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골드, 엘릭서 및 다크 엘릭서 등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신규 싱글플레이 도전 15개도 새롭게 선보인다. 추가된 도전은 마을회관 13~15레벨 유저를 위한 난이도이며, 후반부 5개 도전은 마을회관 15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제작됐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을회관에 ‘대장의 여정’ 메뉴가 추가돼 각 마을회관 때 오픈되는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으며, 4개의 신규 마을 업적, 다양한 신규 시즌 도전 과제, ‘모놀리스’ 및 ‘마법 타워’ 등에 밸런스 패치도 적용됐다.

클래시 오브 클랜 인기 크리에이터 ‘재진COC’는 “능력자 광부 역시 다른 슈퍼 유닛들이 새로 나왔을 때처럼 한동안 공격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 한국 유저들을 위해 특별한 클래시마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 10일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된 ‘메리 클래시마스! 한정판 스노우볼의 주인공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조회수 8만회 이상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약 10년간 클래시 오브 클랜의 인기 캐릭터인 ‘호그라이더’의 목소리를 담당하고 있는 엄상현 성우, ‘챔피언 퀸’을 완벽히 소화해낸 코스 플레이어 ‘에키홀릭’, 클래시 오브 클랜 대표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빠다’와 ‘재진COC’ 등이 영상 속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한편, 한국 유저만을 위해 제작된 100개의 한정판 스노우볼은 클래시마스 마을회관 15홀 토너먼트, 사연 및 팬아트 응모, 크리에이터 채널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 가능하다. 업데이트 소식 및 준비된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게임 뉴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