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거대 부적에는 최대 피해 옵션이 얼마나 붙을까?

흔히 '맥어레참'이라고 부르는 아이템은 최대 피해, 명중률 상승 옵션을 가진 부적을 말합니다. 물리 피해를 주는 직업이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편인데, 작은 부적과 거대 부적이 선호되죠. 작은 부적의 경우, 접두사 옵션으로 최대 피해가 3, 명중률이 20까지 나올 수 있고 접미사로 생명력, 최대 피해, 타격 회복 속도, 달리기/걷기 속도 등이 붙으면 종류, 수치에 따라 가치가 상승합니다. 최대 피해 3, 명중률 20, 생명력 20을 가지면 으뜸 맥어레피참이 됩니다.

그렇다면 거대 부적은 어떨까요? 거대 부적도 작은 부적과 마찬가지로 접두사에서 최대 피해와 명중률 옵션을 가져오게 됩니다. 최대 피해는 1부터 10까지, 명중률은 10부터 76까지 나올 수 있죠. 그리고 접미사로 생명력이 최대 45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즉, 거대 부적 맥어레피참의 으뜸 옵션은 최대 피해 10, 명중률 76, 생명력 45가 됩니다.

여기에, 작은 부적과 거대 부적 모두 접미사에서 최대 피해가 추가로 붙으면 '극맥어레' 부적이 완성됩니다. 거대 부적은 최대 피해가 14까지 늘어날 수 있고 작은 부적도 최대 피해가 1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이러한 옵션을 지닌 부적이 다수 등록되었는데요. 상급 옵션이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니 부적 감정 시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최대 피해, 명중률, 생명력 옵션이 붙은 부적을 맥어레피참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 접미사에서 최대 피해를 더 가져오는 극맥어레도 인기가 많은 옵션이죠!


◆ 룬워드 추방을 위한 볼텍스 쉴드

룬워드 중 하나인 추방은 4소켓 성기사 전용 방패에 벡스 룬, 오움 룬, 이스트 룬, 돌 룬을 넣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룬도 꽤 고급 룬이 사용되지만, 사실 추방은 괜찮은 재료를 구하는 것이 더 어렵기로 유명한 아이템인데요. 옵션에 내구력 자동 회복이 있어 무형이 붙어야하고 여기에 저항 혹은 피해 증가 + 명중률이 있어야 재료로 선택되는 편입니다.

추방에는 타격 시 15% 확률로 생명력 추출 시전, 장착 시 인내 오라 효과 적용, 막기 속도 30%, 공격 오라 +2, 대상 빙결, 최대 냉기 및 화염 저항 5%, 방어력 최대 260% 증가 등의 옵션이 붙습니다. 방어력 증가 수치가 높은 편이기에 이 장점을 살리기 위해 볼텍스 쉴드를 재료로 찾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볼텍스 쉴드 자체가 쉽게 구경하기 어려운 장비 중 하나고 여기에 좋은 옵션, 무형까지 따라와야하니 최상의 베이스를 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보여드릴 볼텍스 쉴드는 모든 저항 45, 방어력 13% 증가, 최대 내구도 11% 증가를 가졌는데요. 방어력, 최대 내구도 수치가 조금 빠지지만, 모든 저항이 45로 최상이니 이 정도면 득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방어력 증가, 내구도 증가 옵션이 조금 빠지지면 그래도 훌륭한 재료입니다


◆ 크래프트에 도전해야 하는 이유! 깔끔한 강타 장갑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호라드림의 함에 크래프트 공식에 맞는 재료를 넣고 조합하여 특별한 옵션을 보유한 장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크래프트는 공식에 따라 고정된 종류의 옵션이 붙고 추가 옵션이 부여되는 방식인데요. 고정 옵션의 수치, 그리고 추가로 어떤 옵션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시세가 결정되며 대박이 터진다면 정말 엄청난 수익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크래프트 또한 운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이기에 득템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 또한 오랜 시간 재료를 수집하고 크래프트에 도전하고 있지만, 매번 아쉬운 결과물만 얻고 있죠. 그래도 꾸준히 크래프트를 시도하는 이유는, 보여드릴 아이템처럼 훌륭한 옵션의 장비를 얻어보기 위함입니다.

소개할 아이템은 보통 '강타 장갑'이라고 부르는 유형입니다. 공격 속도 20%, 적중당 생명력 3% 훔침, 강타 확률 10%, 생명력 20, 냉기 저항 21%, 화염 저항 13%, 독 저항 16%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블러드 계열 크래프트 공통 옵션으로 나오는 적중당 생명력 훔침 옵션과 생명력이 최상으로 떴습니다. 또, 강타 옵션도 최대값인 10%가 나왔네요. 여기에 공격 속도 20%, 냉기/화염/독 저항 3종 세트가 추가로 붙었네요. 물리 계열 직업이라면 관심을 보일만 한 멋진 옵션입니다.


▲ 크래프트 옵션인 생명력 훔침, 강타 확률, 생명력이 최상으로 나왔네요


◆ 냉기 원소술사에게 딱! 쌍스탯이 있는 목걸이

래더 2시즌에 몬스터의 면역을 벗겨낼 수 있는 파괴 부적이 등장하며 냉기 원소술사는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빌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냉기 원소술사의 인기가 상승하며 관련 아이템의 활용도도 이전보다 높아졌는데요. 보여드릴 목걸이도 과거라면 애매한 장비였겠지만, 이제는 충분히 거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득템/자랑 게시판에서 만난 이 목걸이는 냉기 기술 2, 시전 속도 10%, 힘 30, 민첩 18, 마나 14, 마나 재생 7%, 모든 저항 13 옵션을 갖춘 크래프트 장비입니다. 냉기 원소술사의 선호도가 낮던 과거라면 원소술사 기술 레벨 2 상승이 아니기에 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웠을 것 같은데, 이제는 충분히 활용도가 있을 것 같아요. 힘이 무려 30이 붙었고 민첩도 최상에 가까운 18이 나왔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여기에 모든 저항으로 실속까지 챙겼으니 냉기 원소술사에게 잘 어울리는 목걸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원소술사 모든 기술 레벨 상승이 아니지만 핵심 옵션을 잘 챙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