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에서 21일 업데이트로 크리스마스 이벤트 및 1차 클래스 케어를 진행한다.

우선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2종이 진행된다. 첫 번째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시련 던전 형태로 진행된다. 시련 던전에 입장하면 보물 상자가 필드에 놓여 있으며, 이 중 3개를 파괴하면 완료된다. 상자를 파괴하면 엘릭서, 강화 마법 주문서, 변신/마법인형 뽑기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25일 0시에 크리스마스 기념 선물 상자 푸시가 우편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상자에는 신비한 뽑기팩, 코인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2,000개가 들어있다.



※ 1차 클래스 케어 정리

기사 : 차징 스턴의 페널티가 완화되고, 그랜드 마스터에 차징 시간 감소 옵션이 추가됐다. 리커버리 아머에 물약 회복률, 물약 회복량이 증가했으며, 물약 회복률 감소 저항 옵션이 추가됐다.

요정 : 엘리멘탈 스피드의 시전 속도가 12.5% 상향되고, 엘리멘탈 큐어가 비율 회복으로 변경됐다.

마법사 : 홀리 스위프트의 공격 속도가 상향되고, 홀리 스위프트(에이션트)의 이동 / 공격 속도가 상향됐다. 이제 매스 이뮨 투 함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자동 사용이 가능해진 마법사의 매스 이뮨 투 함


암흑기사 : 다크 소울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카운터 리벤지(어벤져)의 스턴 적중률 및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

투사 : 피어(임팩트)에 홀드 내성 및 PVP 대미지 리덕션 감소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드래곤 스턴의 스턴 시간 증가 및 발동률이 상향됐다.


이번 클래스 케어의 경우, 전체적으로 소소한 상향이라는 평가다. 이번 1차 클래스 케어의 대상이 안된 나머지 클래스들은 다음 주에 조정이 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시즌패스 'ADIOS 2022'가 판매된다. 상점 - 이벤트&강화 탭에서 200만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시 즉시 활성화된다. 출석 보상을 통해 각종 코인과 상급 축복의 가루, 퓨어 엘릭서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 패스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ADIOS 2022 하프팩 상자'가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