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여러 빌드로 캐릭터가 육성되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는 유명한 빌드도 있지만, 다소 독특한 아이템 세팅이나 기술 트리로 사냥을 진행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빌드 소개글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육성법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서 주목을 받은 빌드 소개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진정한 카우런?! 불길 원소술사

원소술사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다양한 빌드로 육성되고 있습니다. 연쇄 번개를 주력으로 하는 빌드도 있고 파괴 부적이 등장한 뒤에는 눈보라를 활용하는 냉기 원소술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또, 2.4 패치와 2.5 패치로 혜택을 받은 번개 파장 빌드를 선택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다만, 화염 빌드는 아직까지 여러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인데요. 소개해드릴 빌드는 불길을 사용해 열심히 뛰고 적을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달리는 모습만 보면 예능에 가까운 것 같은데, 중첩을 통해 디아블로를 순식간에 녹일 정도로 화력이 생각보다 강력하더라고요. 여유가 되면 도전해보고 싶어질 정도입니다.

아이템 세팅은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에도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룬워드 수수께끼와 무한, 알두르의 진보 등을 착용하고 부적으로도 이동 속도를 높였다고 하네요. 또, 어그로 분산을 예방하기 위해 용병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원하게 필드를 달려보고 싶다면, 불길 기술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이 빌드를 사용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마나토너 소서 진정한 카우방 런~ 디아~런 (인벤 : 숨복아)


▲ 참고로, 불길 기술에도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 화염폭풍부터 아마겟돈까지 마스터! 화염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육성 빌드에 따라 활용 방법이 크게 달라지는데, 대중적으로는 원소 드루이드, 늑대 드루이드가 많이 사용되고 있죠. 이 중 원소 드루이드는 보통 허리케인과 돌개바람, 회오리바람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반면, 같은 원소 계열에 있는 화염 기술들은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습니다. 극초반 맨땅 육성 과정에서는 균열 등이 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시전 딜레이나 명중률 등에 아쉬운 부분이 있어 화염에 올인한 드루이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죠. 보여드릴 게시글은 이러한 화염 드루이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단, 이 화염 드루이드는 2.5 패치 이후 등장한 파괴 부적을 바탕으로 하게 됩니다. 수수께끼, 불사조 등의 아이템을 활용했고 무기에는 소켓이 6개 뚫린 워 액스에 무지개 자락 주얼 6개를 활용했는데요. 자유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빌드이기에 취향에 따라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드루이드를 조금 더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화염 계열에 도전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이제 드루도 사냥이 빠릅니다! 파괴참 불드루 공략글 (인벤 : 삐빠)


▲ 우버 디아블로까지 큰 어려움 없이 처치하는 화염 드루이드


◆ 화끈한 발차기로 정리 끝! 극드테씬 빌드

암살자도 여러 빌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트랩씬, 표창씬 등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데요. 드테씬의 경우, 이름부터가 용의 꼬리(드래곤 테일)에서 가져왔기에 해당 스킬을 주력으로 삼게 됩니다.

빌드 소개 게시글에 첨부된 영상을 보면 화끈한 드테씬의 매력을 알 수 있습니다. 죽음 파수기를 설치한 뒤 적에게 다가가 용의 꼬리를 시원하게 활용하니, 수많은 몬스터들이 순식간에 쓰러지더라고요. 작성자는 사용한 장비와 기술 정보 등과 함께 전투 팁도 공유했는데요. 발차기의 피해량 극대화에는 민첩보다 힘, 그림자 춤꾼보다 선혈 기수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풀방보다는 솔로 플레이에 최적화된 세팅이라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네요.

[바로가기] [비주류 특집] 극드테씬 빌드 (인벤 : 우디로아)


▲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한다면 드테씬은 어떨까요?


◆ 활/재벌린이 아니어도 괜찮다! 올라운더 라스마

'라스마'는 아마존의 투창과 창 계열에 있는 번개의 일격을 메인으로 활용하는 빌드를 말합니다. 보통 아마존을 떠올리면 활이나 재벌린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타격하는 이미지가 생각날 텐데요. 라스마의 경우, 캐릭터가 창을 들고 근접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과거부터 근접 창 아마존에 대한 실험은 이어져왔지만, 라스마의 가능성이 열리게 된 것은 2.4 패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로 아마존 창에 룬워드 무한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어진 2.5 패치에서는 파괴 부적까지 등장하며 적을 공략하기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작성자의 소개에 따르면 번개의 일격과 전류의 일격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각각의 스킬에 의해 발동되는 추가적인 기술로 적을 처치한다고 하네요.

가장 큰 특징으로는 뛰어난 유지력이 언급되었습니다. 자벨마와 비교했을 때 몬스터를 공략하는 속도는 부족하지만, 생명력/마나 훔침 극대화를 통해 안정성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무기 수량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합니다. 아이템 세팅은 무한 룬워드 존재 여부에 따라 선택이 나뉜다고 하는데요. 만약, 무한이 없다면 또 다른 룬워드인 순종이나 유니크 등급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과 거리를 좁혀 전투하는 아마존이 궁금하다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2.5 올라운더 라스마 세팅 (인벤 : 첼란)


▲ 연쇄 번개가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