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아키에이지가 1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먼저 1월 5일 점검 후부터 2월 2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깜장 토끼의 마블'은 1일 1회,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만큼 이동해 도착칸에 있는 아이템을 쿠폰으로 즉시 지급한다.

특히 한 바퀴 완주 시 노동력 500을 소모해 대형 러그를 포함하여 원형/사각 발매트, 데일리 가방, 야타 인형, 래디백, 모오 아크릴 시계와 텀블러, 아타/페피/모오 스마트 톡, PVC 자석 등 아키에이지 굿즈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1월 5일부터는 아키에이지 10주년 기념 라바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1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라바 친구들의 신기루 섬 방문을 기념하는 주화 3개를 받을 수 있고, 전용 자판기를 통해 뽑기 볼 획득이 가능하다.

해당 뽑기 볼에서는 매우 낮은 확률로 2종의 라바 선수상, 라바 핑크, 라바 옐로우 공간 이동서를 얻을 수 있고, 낮은 확률로는 날틀 친구: 레드 플러스와 라바 EX-2 소환 주문서, 언제나 우편 옐로우. 그리고 중간 확률 이상으로는 핑크가 지켜주는 황천의 보관함을 포함하여 라바 가구 꾸러미,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팔로스의 결정, 알록달록 초승돌 변환석 선택 상자, 명예로운 나차쉬 증표 상자 중 1개를 가질 수 있다.




참고로 뽑기 볼의 경우 루루의 상점에서 1개 900XL 캐시, 30개 묶음 구매 시 보너스 3개 지급 형태로 추가 구매도 가능하며, 누적 뽑기 볼 개봉 횟수에 따라 다양한 업적 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월 12일에는 하늬마루 운동회와 히르노르 UCC 축제, 1월 19일부터는 아키 X NUHAUS 및 10주년 선상 연회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대표적인 아키에이지의 새해 이벤트 '12궁의 별자리 축제'가 1월 26일 정기점검 전까지 솔즈리드 반도 파수 마을 근처 평원에서 진행되며, 사전에 생활 점수 상점에서 12궁의 별자리가 깃든 통을 구입해 무작위로 하나의 별자리 칭호를 얻은 후 일곱개의 일일 퀘스트와 하나의 일반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전반적인 퀘스트는 작년과 동일하다. 가장 먼저 솔즈리드 평원 축제 지역 내 마구간 근처에서 볼 수 있는 콰이니는 현실시각으로 14시와 19시, 24시에만 등장하며 대화 시 일일 퀘스트 '장수를 기원하며' 보상으로 회피율/공격 속도 증가/시전 시간 단축 효과를 가진 '시골 떡국'을 얻을 수 있다.




마구간 바로 옆에는 큰 천막이 하나 있고, 주변의 NPC 점성술사 리노아, 소린에게서 각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점성술사 소린은 쌓아 올린 돌탑에 소원을 비는 '소원을 말해라 퀘스트', 별자리 올빼미에게 신비한 수정을 사용하는 '달과 함께 찾아온 별빛' 두 가지 퀘스트를 준다.

첫 번째는 양 목장 주변에서 쉽게 돌탑을 찾을 수 있으며, 돌탑 근처에는 게임 내 시간으로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 별자리 올빼미가 추가로 등장하는데 신비한 수정을 사용하면 깃털 5개를 획득한 후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어서 점성술사 리노아는 행운의 황금 양의 털을 깎아 윤기나는 금빛 양털을 3개 구해달라는 '리노아의 점괘' 퀘스트를 주는데, 목장은 11시 방향에 있다.

특히 목장 바로 앞을 지키는 NPC 양치기 소년 풀에게는 옷감 50개를 주면 '치라는 양은 안치고' 퀘스트 보상으로 축제 기념주화 5개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다음으로 점성술사 아가페에게서는 '너는 내 운명: 별자리'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자체는 자신의 별자리 묘목을 근처 바닥에 심은 후 성장시키는 것인데 10시간 이내에 자신의 운명인 별자리 중 1명의 도움을 받지 못할 경우 '운명을 찾지 못한 별자리 나무', 도움을 받으면 '운명을 찾은' 상태가 된다.

후자의 경우 상호작용을 통해 '별자리 나뭇잎'을 추가로 획득 가능한데 총 15개를 수집하면 점성술사 아가페에게서 축제 기념 주화 3개와 '별을 딴' 칭호를 받을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