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 제조사 및 서비스, 솔루션 제공 분야의 선도 기업인 레노버(Lenovo)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하고 있는 'CES 2023'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레노버의 게이밍 브랜드 레노버 리전(Lenovo LEGION)을 통해 전 세계의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제품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레노버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레노버 리전 프로 7 및 7i' 16인치 노트북과 '레노버 리전 프로 5 및 5i' 16인치 노트북에 Lenovo LA AI 칩(레노버 LA AI 칩)이 탑재될 예정이다. 'Lenovo LA AI 칩'은 그 간의 레노버에서 연구한 전문 분야 관련 노하우가 담겨 탄생됐다.

레노버 LA AI 칩이 탑재된 제품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여 게임 내 FPS를 모니터링하고 최고 성능 출력을 위해 동적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게 된다. 해당 기술 덕분에 레노버 리전의 노트북은 높은 성능이 필요할 때 온전히 그 기능을 다할 수 있고, 비교적 낮은 성능의 작업에서는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 데스크톱 부럽지 않은 게이밍 성능! 레노버 리전 프로 7 시리즈

▲ 국내 게이밍 노트북 부문에서 가격 대비 성능에 있어 모두의 찬사를 받고 있는 레노버 리전 프로 5 시리즈

차세대 데스크톱, '레노버 리전 타워(Lenovo LEGION Tower)'도 최신 부품을 탑재하여 출시한다. 새로 공개된 '레노버 리전 타워 7i'와 '레노버 리전 타워 5i'는 최대 인텔 13세대 프로세서와 RTX 40시리즈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할 수 있으며 '레노버 리전 타워 5'는 최대 AMD 라이젠 9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 7000시리즈 혹은 RTX 40시리즈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할 수 있다.

레노버 리전 장치와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는 'LEGION Arena'는 게이머가 한 시스템을 통해 전체 라이브러리를 검색하여 원하는 게임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여러 플랫폼에서 소유한 게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LEGION Ultimate Support'는 게이머가 레노버 리전 장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관련 지식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액세스할 수 있는 원격 솔루션까지 포함된다.

오랜만에 레노버 리전 브랜드의 새로운 모니터도 공개됐다. '레노버 리전 Y27f-30 FHD' 및 '레노버 리전 Y27qf-30 QHD'는 게이머와 고사양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등 PC로 그 어떤 작업을 하는 유저라도 충족할 수 있는 사양을 갖춘 모니터다.

▲ 최신 CPU의 발열, 그래픽카드의 크기가 걱정된다면 대기업 완본체 데스크톱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 레노버 리전에서 오랜만에 모니터를 출시했다!

레노버 리전의 제품 외에도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레노버 요가 시리즈의 최신작 '레노버 요가북 9i(Lenovo YOGA Book 9i)'는 최초의 풀 사이즈 OLED 듀얼 스크린 노트북을 지원하여 화제 되고 있다. 한층 강력해진 14.5인치의 레노버 탭 익스트림 태블릿, 새로운 트위스트 디자인을 채택하여 회전 디스플레이 폼팩터를 재창조한 '레노버 ThinkBook Plus',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ThinkPad를 기념하여 출시한 모토롤라(Motorola)의 새로운 '레노버 씽크폰(Lenovo ThinkPhone)'까지.

한편, 레노버 'Johnson Jia' 지능형 장치 그룹 글로벌 혁신 센터 수석 부사장은 "사람들이 점점 더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을 받아들이면서 새롭고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 방법을 찾고 있다"라며 "오늘 우리가 공개한 프리미엄 소비자 제품을 통해 레노버는 이러한 도전을 정면으로 받아들여 현대적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사람들이 더 스마트한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설계된 혁신을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 작년 가을,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노버 태블릿의 최신작 '레노버 탭 익스트림'

▲ 이것이 진정한 회전 디스플레이! '레노버 씽크북 플러스 트위스트'

▲ 씽크패드 30주년을 기념하여 공개한 '레노버 씽크폰 by 모토롤라'

▲ 디스플레이가 두 개? 풀 사이즈 OLED 듀얼 스크린의 '레노버 요가북 9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