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 - JBL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JBL은 자사의 게이밍 라인업 'JBL Quantum(JBL 퀀텀)'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게이밍 주변기기 시장을 더욱 확장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퀀텀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JBL 신제품은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CES 2023'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JBL 퀀텀 360X/P'와 'JBL 퀀텀 910X/P' 게이밍 헤드셋이다. 제품명 뒤의 X와 P는 각각 엑스박스 전용 제품과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제품을 의미한다.

▲ 디자인만 봐도 각 콘솔이 떠오르는 JBL 퀀텀 910 시리즈(좌: 910X / 우: 910P)

▲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게이밍 헤드셋, JBL 퀀텀 360 시리즈(좌: 360X / 우: 360P)

JBL 퀀텀 910 시리즈는 헤드트래킹 기술과 'JBL 퀀텀 스페셜 360 오디오'를 통해 가상 서라운드 기술을 지원한다. 전용 콘솔 무선 연결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 JBL 퀀텀 360 시리즈는 듀얼소스를 통해 2.4GHz 및 블루투스 연결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한다. 때문에 게임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다중으로 연결하면 게임 도중에 걸려온 급한 전화도 바로 받을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들은 해외 기준으로 2023년 3월부터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JBL은 그 외에도 선 없이 진정한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JBL Bar 1300을 비롯하여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풍부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JBL 투어 Pro 2 및 JBL 투어 ONE M2, 레저 활동을 겸하는 유저를 위한 친환경 울트라 포터블 스피커 JBL Go 3 Eco 및 JBL Clip 4 Eco 등을 선보였다.

▲ 집에서 시네마 사운드를 느껴보자! JBL Bar 1300


▲ 언제, 어디에나 어울리는 라이프스타일의 헤드셋 및 이어폰, JBL 투어 Pro 2 및 JBL 투어 ONE M2


▲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을 위해 탄생한 친환경 포터블 스피커, JBL Go 3 Eco 및 JBL Clip 4 Eco

▲ 난 나갈 일이 없는데 왜 항상 이 제품이 사고 싶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