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3.4 버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첫 시작은 리월의 Cozy Leisure Time 노래를 연주하는 것으로 오프닝을 이어갔으며, 원신의 대표인 류웨이가 새해 인사를 건네며 특별 방송을 시작했다.

첫 캐릭터 소개는 요요다. 유혜지 성우가 목소리를 담당했으며 장병기를 사용하는 4성 풀 원소 캐릭터다. 요요가 던지는 토끼 인형같은 월계는 주변 상황에 따라 하얀 무를 투척하고, 하얀 무는 폭발 시 원소전투 스킬의 계수에 기반해 범위 내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요요가 원소폭발의 선인의 슬기 상태일 때 하얀 무는 원소폭발의 계수에 따라 캐릭터를 치유한다.

신규 5성 캐릭터 알하이탐 속성도 풀 원소이며, 무기는 한손검이다. 전승화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으며 딜러 포지션으로 보면 된다. 알하이탐은 빛조각을 이용해 전투를 펼친다.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빛조각이 생성되는데 빛조각은 일반공격/강공격/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풀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원소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빛조각을 소모해 풀 원소 범위 피해를 강화한 후 빛조각을 다시 생성하는 방식이다.

3.4 첫 이벤트 기원은 5성 알하이탐, 5성 소, 그리고 4성 요요를 얻을 수 있다. 호두와 야란은 두 번째 기원에서 등장할 예정이며 이때 같이 뽑힐 4성 캐릭터 라인업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규 무기는 한손검 '잎을 가르는 빛'이며 무기 뽑기 기원에서 얻을 수 있다. 알하이탐의 전용 무기로 보면 된다.








신규 지역도 개방된다. 하드라마베스 사막은 수메르 사막 지역에 추가되며 지역 전체를 소용돌이 모양을 만들어서 차별점을 두었다. 영상으로 볼땐 유저들은 수메르 버전 층암거연이라고 부르도 했다. 신규 몬스터 바람 침식 모래 벌레는 소리와 땅의 진동으로 사냥감을 추적해 바람 원소로 공격한다. 바람 침식 모래 외에도 도금 여단의 신규 적 모래의 이야기꾼과 풀고리 무용수가 추가됐다.




▲ 도금 여단의 새로운 단원, 적모래의 이야기꾼


해등절 이벤트가 다시 돌아왔다. 등장인물을 목표 지점으로 유도해 연극을 진행하는 종이 연극 게임, 러닝 게임 춤추는 불꽃, 개인 또는 다인 모드로 즐길 수 있는 항해 도전도 준비됐다. 이벤트를 통해 축제 열기를 모으면 9명의 4성 리월 캐릭터 중 하나를 무료로 얻을 수 있으니 놓치면 안된다.



▲ 종이 연극

▲ 춤추는 불꽃

▲ 항해 도전

▲ 4성 캐릭터 1종 무료 획득 가능


아라타키 위풍당당 곤충 대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토 전설 임무를 진행하다보면 귀신 풍뎅이끼리 전투하는 스토리를 볼 수 있는데, 그걸 실제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스태미나를 소모해 앞으로 돌진하거나 뒤로 이동해서 회피할 수 있다. 버튼을 길게 눌러 차지하면 귀신풍뎅이가 상대에게 돌진해서 피해를 주는 방식. 돌진이 정확시 상대의 위치에 끝나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 스토리로만 봤던 풍뎅이 대결을 직접 한다!


야시로 봉행에서 주관하는 연무 시합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소의 힘을 사용하지 않고 가드와 검술만을 이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벤트 진행 중 카미사토 아야카의 신규 스킨도 구경할 수 있으며 3.4 버전 업데이트 후 게임 내 상점에서 기간 한정 할인이 진행된다.


▲ 가드와 일반 공격만 가능

▲ 아야카 신규 스킨 모습, 기간 한정 할인을 한다


또한, 파티 도전 이벤트 장미가 다시 필 무렵이 3.4 버전에서 기간 한정 오픈된다. 3개의 파티를 편성해 연속 3라운드 전투를 치르며, 이번 이벤트에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후 목표점수 달성 시 잎새에 숨겨진 이름 리사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곱 성인의 소환 이벤트는 3.4에서 격투 모드가 기간 한정 개방되며 이후 버전에서도 정기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 리사 스킨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 파티 3개를 조합해 전투를 진행한다.

▲ 3.4 이벤트 총 정리 및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