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에서 11일 업데이트로 잊혀진 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이번 밸런스 조정은 몬스터의 개체 수가 늘어났으며,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경험치도 증가했다.

잊혀진 섬 밸런스 조정 기념 '깃발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잊혀진 섬 동, 서, 남, 북 4곳에 점령 깃발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점령자의 특권' 버프를 획득하게 된다. 깃발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을의 혈맹 상인에게서 '점령 깃발'을 구매해야 하며, 구매는 혈맹 레벨 15 이상만 가능하다.

깃발 설치 직후, 획득 경험치 10%가 증가하는 '점령자의 특권 1단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깃발 유지 시간이 증가할수록 추가 보너스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깃발 설치 후, 6시간 동안 유지되면 깃발 설치자에게 우편 보상으로 '점령자의 상자'가 지급된다. 상자에서는 잊혀진 여행자의 장비, 봉인된 고대의 장비, 명예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한눈에 봐도 2배 가량 몬스터 개체수가 증가했다

▲ 획득 경험치 증가도 확인할 수 있다

각종 보상 강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번째로 월드 보스 보상 강화 3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월드 보스를 처치 시 획득하는 '월드 보스 상자'와 '마법 인형 코인'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다. 경험치도 3배를 획득하며, 각성한 보스 몬스터 보상 역시 3배로 증가한다.

두 번째로 파티&시련 던전 보상 2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티 던전에서 지급되는 경험치, 아데나, 오림의 전리품 상자 제공량이 2배로 증가하며, 시련 던전 완료 시 받는 보상이 2배로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신규 캐시 장비인 성장/흑묘의 티셔츠 2종이 추가됐다. 두 티셔츠 모두 강화 시 획득 경험치 증가 +%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보다는 흑묘의 티셔츠 옵션이 한 단계 더 높다. 대신 흑묘의 티셔츠는 한정 판매로만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