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10주년 감사 이벤트로 깜장 토끼의 마블, 아키X라바 콜라보레이션이 진행 중인 가운데, 1월 12일 정기 점검 후부터는 하늬마루 운동회와 하르노르 UCC 축제가 추가 개최된다.

공식 홈페이지 10주년 행사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하늬마루 운동회는 2월 2일(목)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동과 점프, 장애물이 가득한 달리기 전장으로 인스턴스 던전-전장-두근두근 하늬마루 운동회 신청을 통해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레벨을 제외한 별도의 입장 제한 없이 매일 0시부터 23시 50분까지 참여한 유저들은 최초 1회에 한해 보상을 받게 된다.




세부적으로 하늬마루 운동회는 최소 12명에서 최대 16명의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하게 되며, 20초의 대기 시간이 끝나고 장벽이 해제되면 출발해서 순서대로 4개의 코스를 통과한 후 결승점에 골인. 도착한 순서에 따라 '하늬마루 운동회 주화'를 지급하는데, 각 세력 본부 앞에 있는 '하늬마루 운동회 제작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주요 보상으로는 판다 욕조, 포장된 사무용 가구 꾸러미, 겨울 타는 모르페우스, 설치용 팡팡: 보라, 다루콜리 나무, 다루리움 꽃, 내 맘대로 사무실 명패, 내 맘대로 모니터, 욕조용 화분 등 9종의 가구와 함께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정화된 원대륙의 돌 결정 상자, 고대의 각성 주문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전장 내 연잎 50회 밟기나 완주 10회, 특정 순위 반복 달성 등 별도의 업적 완료를 통하여 칭호와 쿠페 앤 튤립: 무기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2월 2일(목)까지 나만의 UCC로 응모하고 특별한 칭호나 아이템, 무료 XL 캐시들을 받을 수 있는 [히르노르 UCC 축제]도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내 UCC는 무한한 상상의 나래와 PNG 파일을 이용해 문장 제작대에서 원하는 문장을 만들어 아이템의 외형에 적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구나 얼굴/등 장식, 의상, 선박의 돛 등이 그 대상이다.




이번 히르노르 UCC 축제 역시 작품 준비 및 출품에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 우선 중형 빈 액자, 중형 빈 화폭, 내 맘대로 그림 상자, 내 맘대로 그림 기둥 중 참가 아이템을 선정한 후 UCC 도안 제작 및 게임에서 UCC를 적용한 아이템 스크린샷을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도안과 스크린샷 두 가지를 모두 올리면 된다.

단, 한 개의 아이템으로 제작한 작품 출품만 가능하며, 말머리에는 [글로벌 UCC]를 적용해야 정상 참여로 인정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참여한 작품들은 내부 심사를 거쳐 한국 대표작은 2월 20일(월), 한/일/러/중/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국가 대표작은 4월 20일에 발표하며, 오는 4월 27일(목)부터 약 2주간인 5월 11일(목)까지 글로벌 선정 작품들을 신기루섬에서 특별 전시하여 유저들이 직접 보고 구매도 가능하다.

이후 판매된 수익금은 출품한 유저에게 금화로 지급하며, 판매 TOP3 계정에는 예술 숙련도를 1만 증가시키는 영웅 등급의 칭호 '예술계에 한 획을 긋는 예술가'를 특별상 상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지역 대표작 5인에게는 10만 무료 XL 캐시와 함께 예술 숙련도 5000을 올려주는 고대 등급 칭호,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는 희귀 등급 일반 칭호와 함께 유명한 미국 화가 밥 로스의 아프로 머리 외형의 머리 장식도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아키에이지 10주년 기념 이벤트는 현재 총 4개가 동시 진행 중이며, 나머지는 1월 19일(목) 점검 후 공개될 예정인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