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12) 넥슨은 피파 온라인4 2023 스프링 쇼케이스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 2023 스프링 쇼케이스 주요 요약

1. 클럽 점령전 및 하우스 - 클럽 활동 활성화 및 선수 능력치 향상을 위한 시스템.
2. 23TOTY - 매년 초 그래왔던 것처럼 23TOTY 시즌 출시.
3. 22UCL 시즌 출시 - 22-23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 맞춰 22UCL 시즌 출시.
4. ICON THE MOMENT 시즌 출시 - 기존 ICON 시즌과 다른 새로운 아이콘 상위 시즌 출시.
5. 기존 ICON 시즌 상향 예정 - ICON THE MOMENT 시즌 출시에 맞춰 추후 공지.

※ 쿠폰 - 구단주님의영광의시대는언제였죠THEMOMENT




클럽 점령전 및 하우스
클럽 콘텐츠 추가 및 선수 능력치 향상

친목 도모에 국한되었던 클럽 시스템에 점령전 및 하우스가 추가된다.

우선 클럽 점령전은 클럽 활동을 더욱 열심히 참가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된다. 각 국가 해당 축구 리그 팀과 경기를 펼쳐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그 포인트의 합산으로 클럽월들끼리 또는 타 클럽과의 경쟁이 가능하다. 이후 클럽 점령전 전용 토큰을 획득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정 선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클럽 하우스 시스템도 추가된다. 예를 들어, 클럽 하우스의 트레이닝 시스템을 활용하면 지단의 대표적인 단점이였던 슛파워를 보완해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클럽 점령전은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참가할 수 있다.


▲ 클럽 하우스 시스템을 통해 선수의 특정 능력치를 상향시킬 수 있다.



23TOTY 시즌 출시
지금 팬 투표 진행중

23TOTY 시즌 출시와 함께 후보 100명의 명단이 공개되었다.

그 중 BEST 11명의 선수들이 우선 선발되며 이후 뽑히지 못한 선수들 중 가장 많이 득표한 선수가 23TOTY 12번째 선수로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22 TOTY의 경우 12번째 선수로 손흥민 선수가 선정되었었다.

▲ 23TOTY 팬 투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다.



22UCL 시즌 출시
22-23 챔피언스리그 출발

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시작에 맞춰 맞춰 22UCL 시즌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전 챔스 시즌들에게 적용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될 것이다. 실제 챔스 경기 결과와 인게임 밸런스를 모두 고려해 능력치 향상이 적용된다.

▲ 선수의 활약도 중요하지만 인게임 밸런스도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ICON THE MOMENT
아이콘 상위 시즌

기존 ICON 시즌과는 다른 ICON THE MOMENT 시즌이 따로 출시된다.

아이콘 시즌의 특정 선수의 전반적인 활약상은 담은 느낌이라면 아이콘 더 모멘트 시즌은 해당 선수의 정점의 모습을 담은 시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서 앙리의 경우 아스날 최고 다득점 선수가 된 순간이 최전성기라고 볼 수 있는데, 그 모습을 담은 시즌이 바로 ICON THE MOMOENT-앙리 카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 트레제게의 더 모멘트.



기존 ICON 시즌 상향
상향 예정이긴하나 급격하게 능력치를 조정할 계획은 없어

기존 ICON 시즌의 경우 항상 아쉬웠다고 평가받는 카드들의 상향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련해서는 유저들의 의견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ICON THE MOMENT 시즌 출시에 따라 한 번 더 공지를 할 예정이다.

추가로 기존 ICON 시즌의 경우, 일반 이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게되어 획득 장벽이 낮아진다.

▲ 기존 ICON시즌은 에이전트를 통해 ICON THE MOMENT 시즌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다만 해당 카드는 이적시장 거래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