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MBX DAY를 강남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개최했다.

쟁글(Xangle)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 프로그램의 일환인 MBX DAY에서는 MBX 3.0 에 관한 내용을 비롯해 마브렉스의 게임파이 전략, 신규 프로젝트 소개, 바이낸스와의 패널 토론 등 총 4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첫 번째와 세 번째 세션은 마브렉스 사업개발 홍진표 팀장이 각각 블록체인 게임시장의 방향성과 게임, MBX 3.0의 청사진을 그려내는 MBX 3.0 : MARBLEX UNIVERSE에 대해 발표했으며, 두 번째 세션은 마브렉스 플랫폼 개발팀 이재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게임과 함께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인벤 이훈재 부사장을 비롯해 마블렉스 사업본부 문준기 본부장, BNB CHAIN 한국비즈니스 제이 킴, 크로스 쟁글 임현민 CBDO 등 게임 및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참여, '블록체인 게임: The Next?'라는 주제 하에 게임과 블록체인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발표가 중심이 된 행사였으나 최근 마브렉스가 선보인 킹오브파이터 아레나의 시연대가 마련되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비롯해 발표자와의 Q&A 등이 진행됐다.

한편 마브렉스는 작년 한해동안 A3 스틸 얼라이브, 니노쿠니 크로스 월드, 킹오브파이터 아레나를 런칭했으며, 올해 역시 상반기 메타 월드: 모두의 마블, 하반기 RF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1월 16일 글로벌 커뮤니티를 오픈할 메타 월드: 모두의 마블은 실제 지적도 기반의 부동산 메타버스 게임이며, RF 프로젝트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멀티 플랫폼 게임이다.

▲ MBX DAY가 진행된 한화 드림플러스 이벤트홀

▲ 총 4개의 세션이 준비됐다

▲ MBX DAY는 쟁글 플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의 일환이다

▲ 현장에서는 킹오브파이터 아레나를 시연할 수 있다



▲ 블록체인 게임시장의 방향성과 게임에 대한 첫 번째 세션

▲ 마브렉스 홍진표 사업개발 팀장의 발표

▲ 2022년 런칭된 게임과 올해 출시 예정작들

▲ RF 프로젝트는 개발 중인 영상도 확인할 수 있었다


▲ 쉬는시간 후 다음 세션이 진행됐다

▲ 게임과 함께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발표

▲ 마브렉스 플랫폼 개발팀 이재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진행했다

▲ 마브렉스 3.0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던 세 번째 세션


▲ 마지막으로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한 토론이 진행됐다

▲ 인벤 이훈재 부사장을 비롯해

▲ 4명의 패널이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