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1티어 작은 부적, 3/20/20 맥어레피참

흔히 '맥어레피'라 부르는 부적은 최대 피해, 명줄률, 생명력이 함께 붙은 것을 의미합니다. 물리 타격을 가하는 일부 직업에게 좋은 효과를 제공하기에, 졸업급 세팅이 다가오면 인벤토리를 이러한 맥어레피 부적으로 채우기도 하는데요. 성능과 효과만큼 시세도 부적 중 최상위권에 위치하게 됩니다.

작은 부적에는 접두사로 최대 피해 3/명중률 20이, 접미사로 생명력이 20까지 나와 최대 피해 3, 명중률 20, 생명력 20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한번 획득해보고 싶은 부적인데요. 3/20/20을 얻기는 정말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여기 행운의 주인공은 으뜸 맥어레피 작은 부적을 직접 파밍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거대 부적은 최대 피해 10, 명중률 76, 생명력 45가 으뜸 옵션입니다.


▲ 저도 언젠가는 꼭 직득에 성공해보고 싶습니다


◆ 생명력 45! 번개 원소술사를 거대 부적

부적 중 가장 크기가 큰 거대 부적에는 기술 레벨 상승이 옵션으로 붙을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기술 레벨 상승이 옵션으로 나왔고 추가로 어떤 효과가 조합되었느냐에 따라 시세가 크게 달라지는데요. 필요에 따라 타격 회복 속도나 힘/민첩 등의 능력치를 선호하는 이들도 있으나 보통은 기술 레벨 상승 + 생명력의 조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생명력은 최대 45까지 나올 수 있죠.

만약, 수요가 많은 기술 계열에 생명력 상승 옵션이 최대치인 45가 나온다면 그 가격은 예상보다 훨씬 비싸집니다. 조금 슬픈 이야기지만, 똑같은 옵션이라도 상대적으로 찾는 이가 적고 레벨 상승에 대한 효과가 적은 계열은 가치가 많이 내려가게 되죠. 원소술사의 번개, 성기사의 전투, 아마존의 투창과 창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 등장한 이 부적은 원소술사 번개 기술 +1에 생명력 45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찾는 이가 많은 원소술사 번개 계열에 생명력도 최대 수치가 나왔으니, 시장에서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배경을 보면 음메음메 농장에서 획득한 것 같은데, 저도 오늘부터는 젖소 사냥에 나서야 할 것 같습니다.


▲ 음메음메 농장에서 큰 선물을 준 것 같네요! 축하합니다


◆ 민첩, 모든 저항 갖춘 원소술사 크래프트 목걸이

크래프트는 매직 등급의 아이템과 최상급 보석, 룬, 주얼을 함께 조합해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는 시스템입니다.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운의 도움을 받는다면 엄청난 가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크래프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보여드릴 목걸이도 크래프트로 완성된 장비입니다. 원소술사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20%, 민첩 17, 마나 14, 마나 재생 7%, 모든 저항 14의 옵션을 갖췄죠. 최상급 자수정과 랄룬, 매직 주얼, 매직 등급 목걸이를 조합해 나온 캐스터 목걸이인데, 시전 속도가 최대치인 20이 붙었네요. 참고로, 민첩과 모든 저항은 2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사실, 원소술사 기술 레벨 2 상승에 시전 속도 20이 붙을 확률도 낮다 보니, 이 정도면 충분히 성공적인 크래프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직접 크래프트를 해보면 2스킬에 20 시전 속도 조합도 구경하기 쉽지 않죠


◆ 금화 획득 80% 증가에 빙결 감소, 두둑한 저항까지 보유한 삥부츠

아이템 발견 기술을 활용해 몬스터의 시체를 뒤져 파밍을 진행하는 '삥바바'는 아이템 세팅을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증가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아이템이나 룬을 얻기도 하지만, 도박에 사용하기 위한 금화 획득을 위해 육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무기를 제외한 행운의 장갑, 룬워드 부, 왜성 반지, 금박 허리띠 등의 장비가 선호됩니다.

신발은 유니크 등급 지옥불걸음, 혹은 금화 획득 증가 옵션을 지닌 레어 등급 신발을 착용하게 됩니다. 지옥불걸음에는 최대 70%의 금화 획득 증가 옵션이 붙고 레어 등급에서는 80%까지 끌어올 수 있는데요. 보통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에 단일 저항, 높은 수치의 금화 획득 증가 옵션이 있으면 삥부츠로 활용되곤 합니다.

여기 이 신발은 달리기/걷기 속도 30%, 냉기 저항 10%,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6%,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80% 증가 옵션을 가졌는데요. 달리기/걷기 속도도 30%가 나왔고 번개 저항, 독 저항도 상급, 금화 획득은 최대치인 80%가 나왔습니다. 무엇보다 빙결 지속시간 감소라는 꿀옵션을 탑재했네요. 단일 저항 최고가 40%라는 점을 고려하면 냉기 저항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매우 훌륭한 삥부츠입니다.


▲ 모든 삥바바가 탐낼만 한 옵션을 가진 레어 신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