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1.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비켄디 맵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과 요소들이 추가됐다. 먼저 맵 곳곳에 강풍과 눈보라를 동반한 '블리자드 존'이 생성된다. 블리자드 존 진입 시 초당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스코프를 포함한 시야 및 사운드 플레이가 제한되며, 탈 것 주행 또한 원활하지 않아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태이고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멀티 보급'이 비켄디에 도입된다. 매치 도중에 다수의 보급함이 전장에 투하되며 강력한 무기, 방어구 및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고가치 아이템을 보관하는 '비밀의 방'도 추가됐다. 월드 스폰 아이템인 보안 키 카드를 사용해 진입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수리 키트' 3종도 마련됐다. 헬멧 수리 키트 및 방어구 수리 키트 사용 시 손상된 헬멧과 방어구의 체력이 모두 회복되며, 차량 수리 키트 이용 시 탈 것의 체력이 500 회복된다.

사녹 맵에는 게임 플레이 관련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동굴(Cave) 및 바위로 이뤄진 산 지형 곳곳에 등강기가 추가되었으며, 모든 이용자에게 시작 아이템으로 등강기 부착물이 지급된다. 북서쪽 섬과 동쪽 섬(Bootcamp) 및 남서쪽 섬(Ruins)을 연결하는 다리가 각각 1개씩 추가 배치됐다. 북서쪽 섬과 남서쪽 섬을 수영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해당 구역의 수심도 깊어졌다. 또한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해 모래 지형이 확장되고 바위 및 나무 엄폐물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빠르고 강렬한 재미를 제공하는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추가 ▲태이고 맵 경쟁전 내 보트 스폰 지점 추가 ▲훈련장 1대 1 아레나 내 연속 승리 전적 표시 추가 ▲스크린 핑 마커 생성 후 자동 삭제되는 시간 증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제작소 패스: 2023 설맞이 대축제'를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 21.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