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오늘 Electronic Arts, Inc.(이하 EA)는 공식 EA SPORTS™ FIFA 23 올해의 팀(TOTY)을 발표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이 이 투표를 통해 2022년 세계 최고를 가리는 권위 있는 TOTY 파이널 일레븐에 어떤 선수가 포함되어야 하는지 자신들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했다.

매년 EA SPORTS는 팬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선수 중 눈에 띄는 선수에게 투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게임을 함께 기념해왔다. 다시 한번 수백만 명의 팬이 TOTY XI에 투표했으며, 이 투표에서 Kylian Mbappé가 공격수 중 23%라는 가장 높은 득표율을 얻었으며, Kevin De Bruyne은 21%로 미드필더 투표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Achraf Hakimi는 15%로 수비수 중 최고를, Thibaut Courtois는 56%로 골키퍼 1위를 차지했다.

전체 TOTY 라인업은 1월 26일부터 FIFA 23에서 만나 볼 수 있다. FIFA 23에 전체 XI가 업데이트 되기 전에 플레이어는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공격수 인게임 아이템, 22일부터 23일까지 미드필더 인게임 아이템, 그리고 24일부터 25일까지 수비수와 골키퍼 인게임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EA SPORTS FC의 브랜드 부대표인 데이비드 잭슨은 "수년간의 성장과 유저들의 참여 끝에 EA SPORTS FIFA의​​올해의 팀 투표는 세계 축구에서 최고 중의 최고에 대한 존경을 표하는 최고의 권위를 상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올해의 팀은 수백만 명의 젊은 축구 팬들에게 세계 최고를 지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리는 그들이 선택한 XI를 FIFA 23에 가져오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 EA SPORTS FIFA 23 올해의 팀:
- FIFA 23 올해의 팀 팬 투표 결과 (백분율 통계 기준)

◎ 공격수
Karim Benzema (프랑스) - Real Madrid
Kylian Mbappé (프랑스) - Paris Saint-Germain
Lionel Messi (아르헨티나) - Paris Saint-Germain

◎ 미드필더
Jude Bellingham (영국) - Borussia Dortmund
Kevin De Bruyne (벨기에) - Manchester City
Luka Modrić (크로아티아) - Real Madrid

◎ 수비수
Achraf Hakimi (모로코) - Paris Saint-Germain
Éder Militão (브라질) - Real Madrid
Theo Hernández (프랑스) - AC Milan
Virgil van Dijk (네덜란드) - Liverpool

◎ 골키퍼
Thibaut Courtois (벨기에) - Real Madrid

■ 12번째 선수

예년과 마찬가지로 팬들은 게임 내에서 올해의 12번째 선수로 TOTY에 추가된 마지막 선수를 선정할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아슬아슬한 차이로 최종 XI에 선정되지는 못했으나 12번째 선수로 뽑힐 기회가 있는 선수는 다음과 같다:

◎ 공격수
- Erling Haaland (노르웨이) - Man City
◎ 미드필더
- Federico Valverde (우루과이) - Real Madrid
◎ 수비수
- João Cancelo (포르투갈) - Man City

투표는 1월 23일부터 FIFA Ultimate Team 내에서 진행된다.

■ TOTY 아이콘

세계 최고의 게임의 무대에서 최고의 선수들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몇 년 동안 권위 있는 Team of the Year 상을 수상한 FIFA Ultimate Team™ ICON을 엄선하여 새로운 TOTY ICON 아이템을 받게 된다. 다음은 특별 TOTY 아이콘 아이템을 받을 14명의 선수이며, FIFA 23 내 FIFA Ultimate Team™에서 아이콘의 영예가 주어진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Ultimate Team에 추가할 수 있도록 TOTY ICON 아이템이 1월 20일에 출시 될 예정이다.

Alessandro Nesta
Andrea Pirlo
Ashley Cole
Claude Makélélé
David Beckham
Edwin van der Sar
Gerd Muller
Hugo Sánchez
Javier Zanetti
Nemanja Vidić
Robert Pirès
Ronaldinho
Ruud Gullit
Xabi Alonso

FIFA 23은 EA 밴쿠버 및 EA 루마니아에서 개발했으며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 Stadia, PS4, 그리고 Xbox One 용으로 전 세계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