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쌍둥이 클래스, 동생 우사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매구를 기념해 매구 클래스의 특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표현하는 '매구 아트윅 이벤트'가 1월 29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팬아트 게시판에 [매구] 말머리를 작성해 다양한 방법으로 매구를 포현하면 끝. 세간에 숨어있는 금손 모험가들이 매구를 표현하기 위해 모여들었다.

모험가들의 참여 팬아트를 살펴보니 다양각색으로 매구를 표현했다. 평범하고 가벼운 이벤트 작품이 올라올 것으로 예상됐지만, 어느 모험가의 그림판 작품이 첫 스타트를 끊으면서 너도나도 그림판 작품이 올라오게 됐다. 개발사에선 생각지도 못한 상황으로 보여지지만, 유저들은 오히려 즐기고 재밌어하는 분위기다.

그림판을 활용해 작품을 그려 게시판에 제출한 모험가 외에도, 사진을 이어 붙이면서 매구 작품을 표현한 모험가도 등장했다. 매구니깐 매 9마리 사진을 붙이다던가, 쌍둥이 캐릭터인 우사는 소 사진을 4개나 붙이는 등 이벤트를 참여함과 동시에 남들에게 웃을 주기위해 작품을 올린 듯 싶다.

매구 아트윅 이벤트는 계속 진행 중이며 지금도 많은 모험가들이 작품을 올리는 중이다. 참여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팬아트, 웹툰, 4컷 만화, 피규어, 코스프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면 된다. 그중 그림판은 쉽고 빠르게 그릴 수 있다보니 초보작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추세다.

※ 기사에 소개된 작품은 랜덤으로 선정했으며, 당사자의 작품에 과도한 비방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 현재까지도 많은 작품들이 올라온 상태

어떤 작품들이 올라왔을까?

▲ 개발사가 원하는 팬아트 작품 (희망편)

▲ 하지만 그림판 작품이 등장하면서 이벤트 흐름이 뒤바뀐다

▲ 분명히 이런 작품을 원했을텐데

▲ 어림도 없지. 모험가들은 이번 이벤트 컨셉을 제대로 잡아냈다

▲ 4컷 만화로 가볍게 그린 참여자

▲ 어...매9?

▲ 이젠 누가 더 웃긴 작품을 올리느냐 구도가 됐다

▲ 귀욤귀욤한 그림체

▲ 이게 ai가 그린 이미지?

▲ 우사와 매구를 표현한 작품(?)

▲ 귀여운 그림도 있지만

▲ 정확한 포인트를 짚은 작품도 있습니다

▲ 깨알 포인트 흑정령

▲ 기본 아이콘과 선으로 그린 멋진 작품

▲ 벌써부터 하고 싶어지는 매구 팬아트

▲ 배경화면에 저도 적용해볼까요?

▲ 폰으로 그린 장인도 등장했습니다

▲ 보다 다양한 작품을 구경하려면 팬아트 게시판으로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