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챔피언스 미팅인 리브라배의 참가 리그 선택 기간은 2월 6일(월) 12시부터며, 1라운드 개최 시기는 2월 10일(금) 12시로 결정되었다.

리브라배의 레이스장 조건은 교토, 잔디, 장거리(3,000m), 시계(우) 방향, 가을, 맑음, 양호로 설정되었다.

장거리 레이스의 경우 보통 추입 주자가 강세를 보여 리브라배 엔트리는 지난 장거리 대회였던 제미니배와 동일하게 2 추입을 기본으로 채운 뒤 선행 페이스 메이커 혹은 선행 주자를 방해하는 도주 주자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인자와 서포트 풀이 충분한 트레이너의 경우 2 도주 전략으로 승리를 노려볼 수 있지만, 육성에 드는 노력과 스트레스에 비해 높은 승률을 장담할 수 없어 그리 추천되지 않고 있다.

여담으로 리브라배는 일본 서버에선 라이브라배로 불리웠던 대회다.

◆ 리브라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교토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3,000m (장거리) (비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시계(우) 방향
- 계절 : 가을
- 날씨 : 맑음
- 마장 상태 : 양호 (양호한 경기장○ 유효)
- 참가 리그 선택 기간 : 2월 6일~10일
- 1라운드 개최 기간 : 2월 10일~12일
- 2라운드 개최 기간 : 2월 12일~14일
- 결승 라운드 개최 기간 : 2월 15일~16일


▲ 제미니배와 90% 동일하지만, 지능까지 챙길 수 있게 되었다.


▲ 1회 입장당 3승 이상을 달성해야 최고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A그룹 진출이 가능!


장거리에서도 높은 지능이 필요! 리브라배 메타 예상

시나리오 링크를 통해 높은 스탯을 달성하기 쉬워진 아오하루 시나리오에선 장거리 대회에서도 지능까지 챙겨줘 안정성을 높여야한다.

권장 지능 스탯은 567~900 정도로 보유한 서포트와 인자 풀에 맞춰 조정할 필요가 있다. 만일 지능 서포트가 없는 유저라면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모두 1200에 가깝게 육성하고 지능은 400정도로 조정하길 추천한다.

지난 장거리 챔피언스 미팅이었던 제미니배와 조건이 많이 겹쳐 당시 활약했던 우마무스메 티어표에서 수영복 마루젠스키 정도만 추가되었다. 추천 스킬 역시 패시브 스킬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한 수준이다.

약 4개월이 지나 보유 인자 풀이 늘어났고 추입 개조 가능한 우마무스메도 많이 추가 되었으므로 메이쇼 도토, 오구리 캡 등의 마개조 추입 주자도 많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룸 매치에선 2 추입을 기본으로 두고 나머지 1자리에 도주 주자를 넣는 엔트리가 유행하고 있다. 환경에 도주 주자가 많아질수록 선행 페이스 메이커가 힘을 쓰기 어려워지고 도주 주자의 승률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줘 운적 요소가 필요한 선행 주자보단 도주 주자가 선호되고 있다.

게다가 지난 제미니배에서도 종종 보였던 G라라 전략의 카운터 역할이 된다는 장점도 있다.


▲ 메이쇼 도토, 오구리 캡, 스페셜 위크 등 다양한 마개조 추입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 자유게시판 - 환쓰님)


▲ 아오하루 시나리오에선 장거리 레이스도 높은 지능이 요구된다.


▲ G라라 전략의 카운터 역할도 가능해 현재 룸 매치에선 도주 주자 선호도가 더 높다.


▲ 환경에 도주 주자가 많아진다면, 도주/선행 주자의 티어 위치는 서로 뒤바뀔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