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일 나이트 워커가 정식 오픈하고 많은 워커들이 원세계와 꿈세계를 오가는 모험을 시작했다. 게임 초기에는 사소한 팁 하나를 아는 것으로 빠르게 캐릭터 육성을 진행하고, 재화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골라 액션을 즐기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에 초반에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각종 팁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 워커들이 알면 유용한 초반 꿀팁 모음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은 방 넘어갈 때 자동 획득

던전에서 적을 처치하면 페니, 물약, 장비 등이 다수 드롭된다. 튜토리얼에서 안내하는 아이템 습득 방식은 아이템에 커서를 옮긴 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다. 주워야 하는 아이템 수가 적을 때는 괜찮지만,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방에서는 그만큼 많은 아이템이 드롭되어 루팅 시간이 길어질 때도 있다.

그러나 게임 설정 - 편의 탭에 있는 '아이템 자동 획득'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 방으로 넘어갈 때 필드에 드롭된 아이템이 전부 인벤토리에 들어온다. 게임 플레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인만큼 반드시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 아이템 자동 획득 기능을 체크하고 쾌적한 던전 플레이를 즐기자


콤보 퀘스트, 연습 모드에서 편하게 진행하자!

게임 초반부터 주어지는 콤보 퀘스트는 제시된 스킬 연계대로 캐릭터를 조작하고, 페니와 물약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보상을 얻는 퀘스트 유형이다. 그러나 연계가 길거나 시전 시간이 긴 스킬이 포함된 일부 콤보 퀘스트는 던전에서 선뜻 수행하기가 어렵다.

다행히도 콤보 퀘스트는 던전이 아닌 장소에서도 진행도가 오른다. 덕분에 연습 모드에 입장해 더미를 생성하면 쉽고 안전하게 콤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단, F1 키를 눌러 확인 가능한 퀘스트 창과 연습 모드에서는 콤보 퀘스트 내용이 표시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연습 모드에 입장하기 전에 콤보 퀘스트의 연계 순서를 미리 숙지해야 한다.

▲ 연습 모드에서 더미를 소환하면 자유롭게 콤보 퀘스트 난도가 대폭 내려간다


특임 퀘스트, 데일리 에픽 퀘스트는 수시로 진행 상황 체크

마야를 구하기 위한 과정이 그려진 스토리 에픽 퀘스트는 조건을 만족하는 즉시 자동으로 클리어된다. 그러나 게임 진행 중 직접 수주하는 게시판 특임 퀘스트와 데일리 에픽 퀘스트는 직접 완료 버튼을 눌러야 한다. 각종 퀘스트 진행 상황은 F1 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퀘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게시판 특임 퀘스트는 완료 시기를 놓치면 같은 던전을 반복 입장하게 되어 스토리 진행에 지장이 생긴다. 따라서 던전을 클리어한 후에는 F1 키를 누르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 게시판 특임 퀘스트가 밀리면 피로도를 추가로 소모해야 한다, 잊지 않고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


아카이브 단위로 적용되는 장비숙련, 재료 아끼지 말고 과감하게 투자

장비숙련은 메트로 시티의 메인 보스인 니콜라이를 처치한 이후 이용 가능한 기능으로, 재료를 소모해 장비를 장착하는 슬롯을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장비숙련은 재료와 페니만 있으면 100% 성공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게다가 장비숙련은 캐릭터가 아닌 아카이브 단위로 적용된다. 누적된 장비숙련 수치는 고난이도 던전 도전과 부캐릭터 육성의 원동력이 되므로, 재료가 모이는 대로 장비숙련 단계를 올리는 것이 좋다.

▲ 장비숙련은 무조건 이득인 시스템이다, 재료가 모이면 바로 강화하자


부캐릭터 빠른 육성 원한다면? 튜토리얼은 스킵

튜토리얼을 한 번 마친 후에는 다른 캐릭터를 생성한 뒤 튜토리얼 구간을 생략하고 히스토릭 서비스 본부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튜토리얼을 스킵하더라도 기본 장비는 인벤토리에 지급되어 차별점 없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만약 캐릭터의 스토리를 감상하고 싶다면 스킵 없이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된다.

▲ 튜토리얼을 스킵해도 모든 보상을 얻은 채 시작한다


게임에 접속했다면 일일 무료 패키지부터 구매

게임 내 백화점 - 메인 탭에서는 재화 소모 없이 [명품] 일일 무료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제한은 매일 아카이브당 1회이며, 재고 보충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다. 구성품은 거래소 이용에 필요한 화폐 퀴드 3만, 판도라의 상자를 열 때 쓰이는 판도라의 열쇠 1개, 아이템을 밀봉하는 포장지 4개다.

모든 구성품이 게임 진행 중 유용하게 쓰일 아이템이니 게임 접속 후에는 백화점 방문 - 무료 패키지 구매로 일일 루틴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

▲ 백화점에서 매일 1회 구매 가능한 일일 무료 패키지


인벤토리 열면 주 능력치가 보인다

많은 워커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의 주 능력치다. 아바타 옵션에 능력치가 포함돼 있어 어찌 보면 당연한 현상이다.

주 능력치 확인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인벤토리에서 왼쪽 위에 있는 '전투력' 탭의 3번째 줄을 확인하자. 힘/민첩/지능 중 표기되는 능력치가 현재 육성 중인 캐릭터의 주 능력치다.

▲ 팬텀 블레이드의 주 능력치가 민첩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1 피로도 회복제 = 던전 1회 입장권

나이트 워커는 클리어 시 소모되는 피로도보다 남은 피로도가 적어도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모든 피로도를 소모한 뒤 전직 보상으로 획득한 '1 피로도 회복제'를 사용하고 던전에 입장하면 피로도 1로 다양한 재화를 파밍할 수 있다.

피로도 회복제는 일일 사용 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전직 보상으로 얻는 1 피로도 회복제는 획득 후 7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그러므로 초반에 얻은 피로도 회복제는 아끼지 말고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는 데 사용하면 된다.

▲ 던전 한 바퀴의 가치를 가진 1 피로도 회복제, 사용 기한이 있으니 주의


비밀 상인 빅 대디 사이프러스, 초반에는 신중하게 이용하자

빅 대디 사이프러스는 던전이나 섬멸 등 각종 콘텐츠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나타나는 비밀 상인이다. 스토리 진행이 메인 콘텐츠인 초반에는 주로 던전에서 자주 만나게 될 것이다.

일반 던전을 기준으로 판매 물품은 최대 영웅 등급 장비다. 그러나 초반에는 장비숙련이나 스킬 초기화 등 페니를 사용해야 할 곳이 많아 장비 구매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제작 재료를 모아 영웅 등급 장비를 제작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도 있다.

▲ 비밀 상인 이용 여부는 페니 보유 상황에 맞춰 정하면 된다


갈리아노의 시험(배틀 패스) 프리미엄 2단계 보상 - 경험치 물약에 주목

갈리아노의 시험은 캐릭터가 데일리 에픽 퀘스트 진행도 100을 달성할 때마다 단계가 오르는 시즌 패스다. 최대 50단계까지 올리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주목할 만한 보상은 프리미엄 2단계 보상인 '일일 경험치UP 지원 물약' 3개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120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해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피로도 소모 속도가 빠른 초반에 사용하면 레벨 20을 달성하는 것은 순식간이다. 단, 프리미엄 보상을 받으려면 백화점에서 1,970 보석을 소모해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해야 하니 구매 결정은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다.

▲ 빠른 캐릭터 성장을 돕는 경험치 지원 물약, 프리미엄 패스 구매 여부는 신중히 결정하자


시즌 패스 레벨업 횟수는 캐릭터마다 1회!

갈리아노의 시험은 데일리 에픽 퀘스트 진행도 100을 달성하면 단계가 오르고, 단계별로 준비된 보상을 얻는 시즌 패스다. 시즌 패스의 최대 단계는 50으로, 한 캐릭터만 육성했을 때 50일이 지나야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시즌 패스 단계가 오르는 조건은 '각 캐릭터'가 데일리 에픽 퀘스트 진행도 100을 달성하는 것이다. 만약 시즌 패스 보상을 빠르게 얻고 싶다면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 캐릭터를 다수 육성하면 그만큼 패스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다
[ 내용 수정 : 2023.01.27. 20:54] 혼선을 줄이고자 기사 제목을 [ 모르면 손해본다! 초반에 유용한 꿀팁 모음 ] 에서 [ 모르면 손해본다! 나이트 워커 초반 꿀팁 모음 ] 으로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