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비사이드의 신작, '프로젝트 스타'가 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오늘(28일),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는 2월 진행할 카운터사이드 자체 서비스 이관 및 추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기 위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는 17시부터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박상연 디렉터가 2월 8일로 자체 서비스로 이관되는 카운터사이드에 적용하게 될 업데이트 내용 전반을 발표했다.

뒤이어 스튜디오비사이드는 2부의 2023년 상반기 로드맵 발표 및 Q&A 준비를 위한 휴식 시간 중에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스타'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에서 카운터사이드의 주요 캐릭터인 마리아 안토노프의 각성 버전과 유사한 실루엣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아포칼립스와 어반 판타지를 테마로 한 카운터사이드와 달리, 판타지풍 도시와 푸른 하늘을 중점적으로 조명해내면서 사뭇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프로젝트 스타의 시놉시스나 인물 정보, 세계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상 수배지로 보이는 종이와 게시판에 붙은 공고를 본 일행들이 무장을 갖추고 길을 나서는 장면을 통해 주인공 일행이 길드 등을 통해 퀘스트를 수주하고 이를 달성해나가는 전통적인 판타지 RPG의 구성을 채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으로는 주요 캐릭터의 무기가 카운터사이드의 주인공 유미나가 사용하는 무기와 유사하다는 점이나 'Administration'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등 카운터사이드와의 연결고리도 일부 엿볼 수 있다.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신작, '프로젝트 스타'의 플랫폼 및 관련 정보에 대해서는 추후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