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월 2일(목) 20시에 공식 리니지W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튜디오W' 방송을 진행했다. 공식 방송 시작 전, 리니지W의 공식 리포터 리아가 전 세계 리니지W 유저의 응원 댓글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짧게 진행했다. 이벤트 종료 후 이성구 본부장과 강정수 사업실장, 최영 개발실장이 모습을 드러내 스튜디오W를 진행했다.

2023년 첫 방송인 만큼, 특별한 게스트가 함께 출연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샤오쉬(小許)로 대만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샤오쉬는 대만에서 인기 있는 리니지W BJ로, 작년 대만에서 진행되었던 특별 스튜디오W에서도 진행자로 출연한 적이 있다. 샤오쉬는 실시간으로 유저의 궁금증을 대신 질문해주었으며, 실시간 번역을 통해 한국 유저도 불편함 없이 방송을 시청할 수 있었다.

2월, 3월에 추가될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는 이전 스튜디오W 방송과 동일하게 시청자가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음에 추가될 신규 클래스와 함께 TJ 쿠폰에 대한 소식도 공개할 것을 예고하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방송이 끝나기 직전, 리니지W의 OST가 담긴 LP가 깜짝 등장했다. 조만간 진행될 이벤트를 통해 LP와 플레이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음 방송은 일본에서 3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 4th 에피소드: 진명황의 집행검

리니지 IP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진명황의 집행검이 2월 22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그에 맞춰 진명황으로 변신할 수 있는 스킨도 추가된다. 자신의 인벤토리에 집행검이 있으면 변신할 수 있다. 집행검 제작 재료들은 라스타바드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 최초 월드 VS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라스타바드는 사냥보다는 전투에 집중된 던전이다. 기존까지는 한 월드 내 유저만 만날 수 있는 던전만 있었으나, 활발한 전투를 위해 여러 월드의 유저가 만날 수 있는 던전으로 구성되고 있다. 많은 유저가 우려했던 라스타바드 탈리스만은 나오지 않는다.

기존의 4대 군왕 보스 몬스터도 등장한다. 해당 보스 몬스터마다 드랍하는 무기는 여태껏 추가된 무기보다 매력적인 무기일 것을 예고했다. 즉, 집행검뿐만 아니라 여러 희귀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중요한 던전이다.




■ 최고의 연합이 되어 집행검을 차지하자, 더 라스트 쓰론 이벤트

라스타바드가 추가된 후 대형 PVP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연합 단위로 라스타바드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가장 훌륭한 성과를 낸 연합은 신화 무기 선택 상자를 획득한다. 신화 무기 선택 상자는 집행검을 비롯한 다른 클래스도 사용할 수 있는 신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비록 신화 무기 선택 상자는 1개만 증정되지만,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에는 따로 풍성한 추가 보상이 증정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참고로 이전에 예고했던 1대 1 크기의 집행검 상품은 국내법에 위반되어 그에 상응하는 보상으로 대신할 것으로 약속했다.






■ 최초 월드 공성전, 기란성

최초의 월드 규모 공성전인 기란성은 3월 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방송에서 공개한 정보보다 1달가량 늦춰졌으며, 기란성 공성전 시작 전 월드 이전은 내부에서 회의 중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윈다우드 공성이 기란 공성으로 변경되었는데, 이에 따라 윈다우드 공성전은 추후 진행될 계획이다.



■ 스페셜 컬레버레이션

주탕호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대만 한정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이 2월 6일에 출시된다. 전용 스킨은 물론 굿즈를 가질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컬레버레이션을 준비 중임을 밝혔다.




■ 마지막 인사

최홍영 개발실장 : 저희가 오늘 준비한 내용이 짧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그만큼 중요한 정보를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후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리겠다. 오늘 공개한 라스타바드와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최고의 전투를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있다. 재밌게 즐기실 수 없도록 버그가 없도록 노력하겠다.

강정수 사업실장 : 리니지W가 서비스한 지 어느덧 1주년이 지났고 여러 가지 업데이트도 앞두고 있는데,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방송, 업데이트, 콘텐츠를 보여드리는 것이 유일한 보답인 것 같다.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도 기대 많이 부탁드린다.

이성구 본부장 : 전반적으로 내용이 적다는 말씀이 많아 송구스럽다. 하지만 저희가 완벽히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알려드리는 것보다는 직전에 공개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일부러 줄였다.

말씀드린 것처럼 라스타바드나 집행검은 리니지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많은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오늘은 대만 특집이지만 한국 유저분도 많이 보이신다. 대만을 포함한 전 세계의 리니지W 유저분 모두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샤오쉬 :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면서 모든 리니지W 유저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하나 드리고 싶었다. 개발자분에게 부탁해 특별한 보상을 준비했다. 마음에 드셨으면 한다.

▲ 샤오쉬가 유저를 위해 준비한 선물

▲ 깜짝 공개된 리니지W OST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