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7~29일에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0 개인전을 시작으로 이터널 리턴 시즌 8 공식 대회의 막이 올랐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에도 총 네 번의 마스터즈 오픈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그 결과에 따라 시즌 8 파이널 진출에 필요한 서킷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즌 8에는 스쿼드 모드로 진행되는 공식 대회인 루미아 스쿼드 컵도 진행된다. 이에 따라 선수들에게는 더 많은 대회에 참가할 기회가,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대회를 즐길 기회가 늘어났다. 해당 대회는 님블뉴런 트위치 채널 및 이터널 리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바로가기] 님블뉴런 트위치 채널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공식 유튜브

▲ 지난 1월 27~29일 마스터즈 오픈 #10 개인전이 진행됐다.



▣ 시즌 8 마스터즈 오픈

지난 시즌 7에 진행됐던 S티어 대회인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이하 '마스터즈 오픈')이 시즌 8에도 진행된다. 이번 시즌 마스터즈 오픈은 두 번의 개인전과 두 번의 팀전(듀오)으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마스터즈 오픈은 S티어 대회인 만큼 순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서킷 포인트 역시 많다. 서킷 포인트는 시즌 말에 진행되는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하다. 그만큼 마스터즈 오픈에서는 시즌 파이널을 노리는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을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는 팀전 참가 시 3인 로스터 구성을 의무화하는 규정이 추가됐다. 마스터즈 오픈과 시즌 파이널의 팀전은 듀오 모드로 진행될 예정이긴 하지만, 해당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3인 로스터를 구성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듀오 대회에서는 상황에 따라 선수를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스터즈 오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디스코드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개인전 디스코드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팀전 디스코드

▲ 이번 시즌에는 팀전에 참가하려면 3인 로스터를 의무적으로 구성해야 한다.


○ 시즌 8 마스터즈 오픈 일정

- 마스터즈 오픈 #10 개인전
1월 27일(금) : 그룹 스테이지
1월 28일(토) : 와일드카드
1월 29일(일) : 파이널

- 마스터즈 오픈 #11 팀전
2월 10일(금) : 그룹 스테이지
2월 11일(토) : 와일드카드
2월 12일(일) : 파이널

- 마스터즈 오픈 #12 개인전
2월 24일(금) : 그룹 스테이지
2월 25일(토) : 와일드카드
2월 26일(일) : 파이널

- 마스터즈 오픈 #13 팀전
3월 10일(금) : 그룹 스테이지
3월 11일(토) : 와일드카드
3월 12일(일) : 파이널



▣ 루미아 스쿼드 컵

지난 시즌의 경우 팀전은 모두 듀오 모드로 진행됐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루미아 스쿼드 컵을 통해 오랜만에 이벤트 대회가 아닌 공식 대회에서 스쿼드 모드를 볼 수 있다.

다만, 루미아 스쿼드 컵은 마스터즈 오픈보다는 한 단계 낮은 A티어 대회다. 그만큼 획득할 수 있는 서킷 포인트도 적은 편이지만, 마스터즈 오픈 외의 대회에서도 서킷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약간의 서킷 포인트 차이로 시즌 파이널 진출의 행방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선수들에게는 루미아 스쿼드 컵 역시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루미아 스쿼드 컵은 이번 시즌 동안 두 번 진행될 예정이며, 각각 예선과 본선 나눠서 진행된다. 루미아 스쿼드 컵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디스코드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루미아 스쿼드 컵 디스코드

▲ 오랜만에 공식으로 진행되는 스쿼드 모드 대회인 루미아 스쿼드 컵


○ 루미아 스쿼드 컵 일정

- 루미아 스쿼드 컵 #1
2월 1일(수) : 예선
2월 5일(일) : 본선

- 루미아 스쿼드 컵 #2
3월 1일(수) : 예선
3월 5일(일) : 본선



▣ 시즌 8 파이널

시즌 파이널은 해당 시즌 동안 개최된 모든 대회에서 부여한 서킷 포인트를 기준으로 최상위 18명, 9팀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의미가 있고,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회인 만큼 주목도가 가장 높은 대회이기도 하다.

이때 기준이 되는 서킷 포인트는 개인전과 팀전 별도로 구분된다. 또한, 서킷 포인트를 획득한 팀은 팀 구성원 변경 시 그동안 획득한 서킷 포인트가 모두 사라지므로 시즌 파이널을 목표로 하는 선수들은 팀 구성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시즌 8 파이널은 3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오프라인 개최 여부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 시즌 8 파이널은 3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