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븐 클리어 후 입장 가능
파티원 간 협동을 요구하는 패턴 등장
주요 보상은 성능 우수한 협객 세트

▲ 협동 요소가 많은 두 번째 연합 전선 악령의 봉기




■ 악령의 봉기 공략

◎ 첫 번째 방

두 갈래 길에서 황금 기사, 노련한 자경단원, 횃불든 자경단원이 다수 나타난다. 특수한 기믹이나 패턴은 없지만, 횃불든 자경단원의 대미지가 높아 앞에 있는 몬스터부터 정리하려고 하면 횃불에 사망할 가능성이 있다. 빠르게 뒤로 이동해 횃불든 자경단원부터 처치하는 것이 안전하다.

▲ 두 갈래 길에 배치된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 위협적인 횃불든 자경단원부터 처치


◎ 두 번째 방

입장하면 X자 구조로 된 방 가운데에 파티가 모여 있고, 네 귀퉁이에서 몬스터가 나타난다. 핵심은 모든 파티원이 흩어져 각자 한 방향을 맡는 것이다.

처음에는 시위 진압대 단장이 보인다. 시위 진압대 단장은 2.3초 동안 캐스팅을 한 뒤 기절을 유발하는 방패를 던진다. 방패는 벽이나 캐릭터에 닿으면 여러 차례 튕기는데, 몬스터를 공격하면 캐스팅을 끊을 수 있다.

귀퉁이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시위 진압대 단장 2마리, 노련한 자경단원 7마리, 횃불든 자경단원 3마리다. 빠르게 몬스터를 정리한 파티원은 아직 몬스터가 남은 귀퉁이로 넘어가 다른 파티원을 도와주면 된다.

▲ 사방에서 몬스터가 나타나는 두 번째 방

▲ 각자 한 귀퉁이를 맡아 몬스터를 처리하면 된다


◎ 세 번째 방

세 번째 방에서는 황금 기사 단장이 중간보스로 나온다. 황금 기사 단장은 무작위 파티원 1명을 지정해 해당 캐릭터만을 공격한다. 공격 대상은 황금 기사 단장과 캐릭터 사이에 연결된 사슬로 쉽게 알 수 있다. 공격 패턴이 단순해 피하기 쉽지만, 방어력이 매우 높아 정상적인 대미지를 줄 수 없다. 따라서, 특수한 방법을 동원해야 대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간다.

황금 기사 단장의 머리 위에는 방패 아이콘과 숫자가 표시된다. 이는 백어택 성공 시 점점 줄어들고, 0이 되면 약 10초 동안 받는 대미지가 대폭 증가하는 그로기 상태로 변한다. 그로기가 끝나면 주변에 충격파를 발생시키며 다시 방어막을 얻는다. 처음에는 백어택 요구량이 50회로 매우 높지만, 그로기에 성공할 때마다 수치가 점점 낮아져 최소 15까지 감소한다.

황금 기사 단장의 주요 패턴은 범위가 좁은 찌르기 공격이다. 이 점을 이용해 타깃이 된 파티원이 황금 기사단장을 구석에 몰아넣으면 다른 파티원은 백어택을 쉽게 시도할 수 있어 더욱 빠르게 그로기를 만들 수 있다.

▲ 황금 기사 단장과 사슬로 연결된 캐릭터가 공격을 피하고, 나머지 파티원은 백어택을 노리자

▲ 방어막 수치를 0으로 만들면 10초 동안 그로기 상태가 되고 방어력이 대폭 낮아진다


◎ 네 번째 방

황금 기사 6마리가 방 끝에서 끝으로 돌진을 반복한다. 황금 기사는 상태 이상에 걸리므로 한 마리를 빠르게 처치해 안전지대를 확보하면 난도가 대폭 내려간다.

▲ 황금 기사가 다수 등장하는 방, 상태 이상을 활용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 다섯 번째 방

중간 보스 푸른 수염의 신부가 등장하는 방이다. 대미지가 높아 패턴 하나하나가 위협적이며, 스토리 던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않는 패턴도 추가되었다. 사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원형 파동 방출
-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 후 넓은 원형 범위에 파동을 방출.
- 순간이동 중 흐린 색 잔상이 보인다.
- 피격 시 공포에 걸리고, 대미지가 상당히 높으니 주의.



○ 악령의 주박
- 파티원을 추적해 속박하는 유령을 3마리 소환.
- 유령을 타격해 속박을 풀어줄 수 있다.



○ 순간이동 후 브레스
- 악령의 주박 이후 연계되는 패턴
-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 후 직선 범위로 숨결을 방출
- 피격 시 공포에 걸리고, 대미지가 높다.



○ 강력한 원형 파동 방출
- 맵 가운데로 순간이동 후 맵 전체를 공격하는 파동 방출
- 패턴 중 생성되는 작은 원형 구역에 들어가면 무적 상태가 되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파티원 사망 시 1회, 전원 생존 시 2회 연속 사용.



◎ 여섯 번째 방

악령의 봉기 보스인 푸른 수염을 만나는 방이다. 헤이븐 지역에서 등장했을 때보다 패턴이 강화되고, 전반적으로 대미지가 높아 방심하면 사망하기 쉽다. 특히, 칼로 내려친 지역의 균열과 푸른색 구슬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 이후에는 악령의 봉기에서 추가된 '쇄혼의 의식' 패턴을 사용한다. 패턴 사용 시 푸른 수염이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파티원은 네 귀퉁이에 있는 영혼로와 상호작용해 불을 꺼야 한다. 불씨가 살아나기 전에 모든 영혼로의 불을 끄는 데 성공하면 푸른 수염이 약 15초 동안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그러나 패턴 대응에 실패하면 모든 파티원이 사망하게 된다.

▲ 균열 지역과 푸른 구슬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 파티원 간의 협동을 요구하는 쇄혼의 의식 패턴

▲ 악령의 봉기 주요 보상인 협객 세트, 우수한 세트 옵션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