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이 런칭된지도 어느덧 한 달 가량의 시간이 지났다. 지호, 벨라나와 같은 신규 정령도 추가되고 시즌 이벤트도 개최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고난도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공략과 육성법, 정령 조합법도 정립된 상태다.

오늘은 효율적인 육성과 고난도 스테이지의 수월한 클리어를 위해, 에버소울을 플레이하면서 놓치기 쉬운 팁 몇 가지를 준비해 보았다.

▲ 에버소울을 플레이하면서 놓치기 쉬운 유용한 팁에 대하여


태생 에픽 정령 재료 사용은 비추천! 승급 원리를 이해하자

정령의 스펙 상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레벨이다. 그리고 레벨의 한계치는 정령의 승급 정도와 관련이 있다. 정령의 승급 수치가 높아질수록 최대로 올릴 수 있는 레벨 한계선도 높아진다. 따라서 강한 정령을 만들기 위해선 높은 등급으로 승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령 승급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높은 단계의 승급 과정에서는 에픽+이상의 고등급 정령을 요구하니 가급적 태생 에픽의 사용은 삼가하도록 하자. 태생 에픽 등급 정령은 오리진 승급 이후 초월 승급에도 필요한 만큼, 가능하다면 레어 등급 정령을 등급업시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어 등급 정령 수급도 쉽진 않지만, 그래도 태생 에픽 정령보단 수급하기 쉽다.

■ 에버소울 정령 승급표

레어+ = 레어 + 레어 [동일 정령]
에픽 = 레어+ + 레어+ [동일 타입]
에픽+ = 에픽 + 에픽 [동일 정령]
레전더리 = 에픽+ + 에픽+ [동일 타입]
레전더리+ = 레전더리 + 에픽+ [동일 정령]
이터널 = 레전더리+ + 레전더리+ [동일 타입]
이터널+ = 이터널 + 레전더리+ [동일 타입]
오리진 = 이터널+ + 에픽+ + 에픽+ [동일 정령]


결국은 해결사는 딜러! 주력 딜러 하나에 성장 재화를 집중 투자하자

고난도 스테이지 공략에 있어, 효율적인 파티 구성과 균형잡힌 성장은 중요하다. 딜링-탱킹-힐, 어느하나라도 구멍이 뚫리면 클리어 확률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하지만 모든 정령을 균형있게 육성하는 것보단, 주력 딜러 하나에 재화를 집중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국엔 적을 빠르게 쓰러트리는 것이야말로 성공률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레벨 동기화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균형 레벨을 달성했다면, 주력할 딜러 정령에게 재화를 아낌없이 투자하자. 특히, 정령 승급을 위해서는 수많은 같은 타입 레어 정령이 필요한데, 균형있는 육성을 추구하다 보면 레어 정령이 부족하여 성장이 막히게 된다. 레어 정령은 쉽게 구할 수 없는 소재인 만큼, 주력 딜러 정령에게 투자할 것을 추천한다.

▲ 결국 클리어의 열쇠는 딜러의 화력이다


에버소울에서 가장 귀중한 재화는? 바로 타입별 레어 정령

앞서도 잠깐 설명드렸듯, 고돌파를 위해서는 같은 타입의 정령을 강화 소재로 사용해야 한다. 오리진 등급까지 성장 가능한 태생 에픽 정령을 재료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기에 레어 정령을 육성해야 하는데, 이 레어 정령을 수급하기 쉽지 않다.

그렇기에 특정 타입의 정령을 확정 소환할 수 있는 타입 소환권의 가치는 매우 높다. 실제, 소환권 중 가장 얻기 힘든 고가의 상품이기도 하다. 타입 소환권 사용은 신중해야 하는데, 자신이 주력할 정령의 타입 소환이 돌아오는 날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타입 소환의 테이블은 매일 변경되니 체크가 필요하다.

▲ 특정 타입 정령을 확정 소환하는 타입 소환. 신중하게 사용하자


스테이지가 막힌다면? '정령 대여'를 활용하자

에버소울의 스테이지는 5단위로 난이도가 크게 증가한다. 게임 초반에야 막힘없이 여러 지역을 돌파할 수 있지만, 어느 순간 스테이지 진행 자체가 어려워지는 순간이 온다. 많은 유저들이 정령의 스펙을 점검하거나 조합을 변경하는 등의 방식으로 클리어 확률을 높인다.

만약 이같은 방법으로도 클리어하기 어렵다면 '정령 대여' 시스템을 이용해보자. 정령 대여는 친구의 정령을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친구]-[정령 대여]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하루에 최대 5번 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스테이지당 한 명의 정령만 대여할 수 있다. 레벨이 높은 정령을 빌린다면, 레벨이 부족해도 대여 정령이 홀로 캐리하는 모습도 자주 나오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 친구 대여를 최대한 활용하여 하루에 5스테이지만 공략하는 것도 추천


재료 수급의 광맥! 영지를 관리하자

에버소울은 기본적으로 방치형 게임을 지향한다. 따라서 정령 육성엔 필연적으로 재화를 수급할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서 재화 수급 효율을 늘릴 필요가 있다.

재화 수급의 메인은 전선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이며, 이 전리품의 수급 효율은 영지에서 건축물을 지어 높일 수 있다. 영지 코인을 활용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여 가능한한 많은 건물을 확보하도록 하자. 추가로, 영지 아르바이트를 통해 매시간 상당량의 재화를 얻을 수 있기도 하다.

▲ 건축물을 지어 재화 수급 속도를 높이자

▲ 아르바이트로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우정 포인트=뽑기 티켓! 우정 포인트 수급을 게을리하 지말자

에버소울의 우정 소환은 일반적인 다른 가챠 게임과는 다르다. 보통 우정 포인트로 소환하는 가챠는 저등급만 출현하는데, 에버소울에서는 최고 등급의 정령까지 소환할 수 있다. 매우 희귀한 천사/악마 타입의 정령도 소환 테이블에 포함되어 있다.

우정 소환을 위한 우정 포인트는 친구, 혹은 길드원에게 하트를 주고받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친구의 영지를 방문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면 추가 우정 포인트와 일정 확률로 가챠 티켓도 얻을 수 있으니, 이 콘텐츠도 꼭 챙기자.

▲ 우정 소환에서는 천사/악마를 포함, 모든 정령을 얻을 수 있다

▲ 친구의 영지를 방문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면 우정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예장의 옵션과 세트 효과에도 주목

예장은 정령이 장착할 수 있는 일종의 장비다. 예장에도 고유한 등급이 있고, 경우에 따라선 많은 능력치를 부여한다. 특히, 레전더리 이상 등급의 예장부터는 확률적으로 세트 옵션이 활성화되는데, 이 세트 옵션의 위력이 강력한만큼 옵션을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예장을 세팅하자.

이러한 예장들은 가치가 매우 높으니 조합 재료로 사용하지 않도록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 세트 옵션은 강력한만큼 얻기 힘들다. 절대 성장 재료로 사용하지 말자


인연도 올리고 뽑기 티켓 수급하자!

에버소울에 등장하는 정령들에겐 인연 스토리라는 고유한 스토리 및 스크립트가 존재한다. 이러한 정령 고유의 스토리는 호감도 등을 올려 개방할 수 있다. 인연 스토리는 선택지가 존재하고, 정확한 선택지를 골라 마지막 스토리까지 진행하면 특수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중요한 점은, 인연 스토리 보상으로 적지 않은 뽑기 티켓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로비의 [기록 보관소]-[인연 스토리]에 포함된 정령의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면 뽑기 티켓을 얻을 수 있으다. 해당 정령들과 꾸준히 나들이를 진행하며 호감도를 쌓고 뽑기 티켓을 회수하도록 하자.

▲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여 뽑기 티켓을 얻자


길드에 가입하면 전리품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아직 길드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라면 길드에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길드에 가입하면 전리품에 추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길드원이 일일 미션을 수핼할 때마다 길드 경험치를 획득하고, 길드 마스터는 해당 포인트를 골드-마나 더스트-마나 크리스탈로 분배하여 수급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전리품 수급 보너스 외에도 다양한 길드 콘텐츠의 추가가 예고된 만큼, 활발히 활동하는 길드에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 길드이 가입하면 전리품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마나 크리스탈이 부족하다고? 백양궁 성좌에 투자하자

게임 초반, 가장 부족한 재화는 골드다. 골드는 정령을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곳에 필요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장 부족해지는 재화는 골드에서 마나 크리스탈로 변한다. 마나 크리스탈은 정령의 특정 성장 구간에 대량으로 필요한 재화다. 후반부엔 마나 크리스탈이 부족해 성장이 막히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효율적은 마나 크리스탈 수급을 위해, 성좌-백양궁에 투자할 것을 추천한다. 백양궁에 4포인트만 투자해도 마나 크리스탈 수급 효율 30%를 올릴 수 있다. 미리미리 준비해 마나 크리스탈 부족에 대비하도록 하자.

▲ 백양궁을 활성화하여 마나 크리스탈 수급 효율을 높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