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환왕의 계곡' 입장 조건 및 규칙
- '귀환왕의 계곡',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파푸리온 제외, 모든 서버 혈맹이 무작위 선정, 매칭된다.
- 해당 혈맹 균열은 월, 수, 금 오전 5시 기점으로 매주 총 3번 생성되며, 매칭된 혈맹만 참여할 수 있다.
- 월드별 혈맹 활성도 상위 15위까지는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 이후 50위까지는 '귀환왕의 계곡'으로 매칭.
- 전체 월드 통합으로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15개 혈맹, '귀환왕의 계곡'은 25개 혈맹이 무작위 매칭된다.
- 70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할 수 있으며, 1주일에 14시간 이용 가능하다.
-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내부에 인원이 가득 찰 경우 입장이 불가능하다.

◆ '귀환왕의 계곡' 사냥터, 보스 및 보상
- 사냥터는 4개로 구성되어 있고, 1~4구역으로 갈수록 난도가 상승한다.
- '귀환왕의 계곡'과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사냥 난도와 획득 보상에 차이를 보인다.
- 매주 화, 목, 토 23시에 던전 중앙에 보스가 출현한다.
- 사냥으로는 전설, 보스에게는 신화 등급까지 아이템 등장.
- 사냥으로 수집하는 '고대 거인의 유물'은 유물과 전용 강화서로 구성된 상자를 제작에 사용된다.
- 보스 신탁으로 얻는 '균열의 화석'은 청동 열쇠 상인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소비된다.

※ 2월 15일 패치 사항
- 혈맹 대균열 '귀환왕의 계곡'과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이 매일 오전 5시 기준으로 생성되게 변경.
- 보스는 매일 23시에 출현하도록 변경.





■ 위대한 드워프 왕의 귀환 대관식 장소, 귀환왕의 계곡

귀환왕에 대한 전설의 기억이 살아 있는 곳.

"언젠가는 끊어진 왕의 혈족이 돌아와 왕국을 되찾고, 드워프족을 위대한 종족으로 이끌 것이다."
이는 드워프 사회에 대대손손 전해지는 귀환왕의 전설이다.

이 전설은 마프르의 신탁으로 알려졌는데, 당시 신탁이 내린 장소를 기념해 건설된 곳이 귀환왕의 계곡이다.

이때를 위해 드워프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맹세했으며, 이 맹세는 혼돈의 시대를 지나 오늘에 이르기까지 굳건히 지켜지고 있다.


혈맹끼리 매칭되는 혈맹 전용 균열 '귀환왕의 계곡'과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파푸리온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의 무작위 혈맹을 대상으로 개방된다. 균열은 매주 총 3번 생성되는데,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의 오전 5시마다 무작위 매칭, 균열이 시작된다. 입장 가능 인원은 미니맵 우측 균열 아이콘을 클릭하여 던전에 진입을 할 수 있다.

해당 균열에는 매칭된 혈맹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이용 가능한 콘텐츠는 아니다.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월드 혈맹 활성도 상위 15위까지, 하위 던전이라고 볼 수 있는 '귀환왕의 계곡' 역시 월드 혈맹 활성도 16~50위까지 혈맹이 참여하게 된다. 즉, 높은 수준의 혈맹 활성도가 없다면 콘텐츠 이용에 제한이 생기는 셈이다.

게다가 조건을 충족하는 활성도 순위의 혈맹들 중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은 15개 혈맹이 무작위로 선정되며, '귀환왕의 계곡'은 25개 혈맹이 매칭되어 콘텐츠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상위 활성도 순위는 필수! 이후 무작위 매칭으로 참가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균열이 열렸을 때 최대한 이용할 필요가 있다.

단, 균열에는 입장 인원 제한이 있어서 수용 가능 인원이 모두 채워지면 추가로 입장이 불가능하다. 균열이 개방됐을 때 빠르게 선점하는 게 좋고, 늦었을 때는 주간 이용 시간인 14시간을 소비하고 이탈하는 인원이 생기기를 기다려야 한다.


▲ 혈맹 활성도가 중요하다.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과 '귀환왕의 계곡'은 모두 4개의 사냥터로 구성되어 있다. 로비에서 차원문을 통해 1구역 북동부부터 2구역 북서부, 3구역 남서부, 4구역 남동부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1~4 순서대로 전투 난도가 높아진다. 그리고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상위 던전으로 분류되는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이 '귀환왕의 계곡'보다 좀 더 높은 난도와 좋은 보상을 가지고 있다.

4개의 사냥터와 모두 연결되는 던전 중앙에는 귀환왕의 전당(또는 성지)가 준비되어 있고, 이곳에서 화, 목, 토 23시마다 보스가 출현한다. 귀환왕을 시험하기 위해 만들어진 드워프 궁극의 창조물로 불리는 보스 '기가스'는 거대한 바위 골렘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무자비한 힘을 선보인다. 게다가 '깨어난 귀환왕의 계곡'에는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진 '깨어난 기가스'가 출현! 더 뛰어난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혈맹 균열 사냥을 통해서는 전설 등급까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보스 처치 시 신화 등급 장비도 출현한다. 또한, 사냥터에서 수집하는 '고대 거인의 유물'을 재료로 제작하는 상자에서는 영웅급 유물과 유물 강화 주문서 등 유물 관련 아이템들이 쏟아진다.

그밖에 보스 처치 시 주어지는 보석을 사용 시 주위 80명에게 전설 신탁서를 지급하고, 이 신탁을 수행하면 '균열의 화석'을 얻을 수 있다. '균열의 화석'은 혈맹 균열 로비에 위치한 청동의 열쇠 상인에게 퓨어 엘릭서, 타란툴라의 유물, 상급 각성의 물약 등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소비된다.


◆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

◆ 사냥으로 수집하는 '고대 거인의 유물'

◆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

◆ 보스 신탁으로 얻는 '균열의 화석'

▲ 안에는 4개의 사냥터가 준비되어 있다.

▲ 보스에게서 강력한 돌골렘의 외형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