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는 증발 반응이 핵심, 야란은 다양한 파티 소화
파티 풀에 따라 둘을 함께 써도, 따로 써도 좋다
야란은 6돌파 시 메인딜러 역할도 수행 가능


▲ 호두와 야란, 쓸만한 파티 조합은?

호두를 넣은 주요 파티 조합

[호두]
성유물: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 (시계: HP or 원소 마스터리, 성배: 불원소피해, 왕관: 치확or치피, 서브옵션: 치피/치확/HP/원소 마스터리)
무기: 호마의 지팡이 / 용학살창

[행추]
성유물: 옛 왕실의 의식 2 & 몰락한 마음 2 / 절연의 기치 4세트 (시계: 공격력, 성배: 물원소피해, 왕관: 치확or치피, 서브옵션: 치피/치확/공격력/원충)
무기: 반암결록 / 제례검

[야란]
성유물: 절연의 기치 4세트 (시계: 체력%, 성배: 물원소피해, 왕관: 치확or치피, 서브옵션: HP/원충/치확or치피, 공격력)
무기: 약수 / 페보니우스의 활

[카즈하]
성유물: 청록색 사냥꾼의 확신 4세트 (시계: 원마, 성배: 원마, 왕관: 원마, 서브옵션: 원마/치피/치확/공격력)
무기: 오래된 자유의 서약 / 강철 벌침

[종려]
성유물: 견고한 천암 4세트 (시계: HP, 성배: HP, 왕관: HP, 서브옵션: HP/원충)
무기: 호마의 지팡이 / 흑술창

[알베도]
성유물: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4세트 (시계: 방어, 성배: 바위원소피해, 왕관:
무기: 진사의 방추 / 여명신검



■ 호두 - 행추 - 알베도 - 종려

대표적인 호두의 조합이며 지금도 많이 쓰이는 조합이다. 알베도 E - 종려 E - 행추 QEE - 알베도 Q - 호두 QE 평타 강공격 or E 평타 강공격 반복으로 적을 제압하는 방식. 든든한 보호막이 있어 상대의 공격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알베도의 모조 태양꽃이 설치 범위 내 적을 공격하면 바위 원소 범위 피해가 이뤄져 추가 피해가 이어진다. 여기서 알베도의 Q 사용 시 파티 내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125pt 증가해 호두의 딜량 증가를 위해 버프를 주는 것이다.





■ 호두 - 행추 - 카즈하 - 종려

알베도 대신 카즈하를 넣는 조합이다. 알베도가 없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조합이며, 알베도에 없는 다수의 몬스터를 끌어모으는 능력이 있어 일반 필드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만약 카즈하가 2돌이라면 원소폭발 사용 시 원소 마스터리가 200pt 증가하는 버프도 얻을 수 있어 호두에게도 유용하다. 스킬 사용법은 종려 E - 행추 QEE - 카즈하 QE - 호두 QE 평타 강공격 or E 평타 강공격을 펼치면 된다.





■ 호두 - 행추 - 야란 - 종려

증발 반응을 최대한 이용하는 조합이다. 종려 E - 행추 QE - 야란 QE - 호두 QE 평타 강공격 or E 평타 강공격이다. 행추와 야란의 원소폭발 스킬 덕분에 호두의 공격을 뒷받침해준다. 증발이 끊임없이 일어나며 생각보다 딜하는 재미가 있는 조합으로 알려졌다. 대신 야란과 행추가 1파티에 모두 모여있어 나선 비경에선 자주 쓰이지는 않는다.




야란을 넣은 주요 파티 조합


[야란]
성유물: 절연의 기치 4세트 (시계: 체력%, 성배: 물원소피해, 왕관: 치확or치피, 서브옵션: HP/원충/치확or치피, 공격력)
무기: 약수 / 페보니우스의 활

[나히다]
성유물: 숲의 기억 4세트 (시계: 원마, 성배: 원마, 왕관: 치확or치피, 서브옵션: 치피/치확/원마/공격력/원충)
무기: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 / 일월의 정수

[카즈하]
성유물: 청록색 사냥꾼의 확신 4세트 (시계: 원마, 성배: 원마, 왕관: 원마, 서브옵션: 원마/치피/치확/공격력)
무기: 오래된 자유의 서약 / 강철 벌침

[시노부]
성유물: 도금의 기억 4세트 (시계: 원마, 성배: 원마, 왕관: 원마, 서브옵션: 체력%/체력/원충)
무기: 오래된 자유의 서약 / 강철 벌침

[종려]
성유물: 견고한 천암 4세트 (시계: 체력, 성배: 체력, 왕관: 체력, 서브옵션: 체력%/체력/원충)
무기: 호마의 지팡이 / 흑술창



■ 야란 - 라이덴 - 베넷 - 향릉

라이덴 국대 파티에서 행추 대신 야란이 들어간 조합이다. 스킬 사이클은 라이덴 국대 파티와 비슷하다. 라이덴 E - 베넷 QE - 향릉 EQ - 야란 QE - 라이덴 Q 순서대로 딜을 이어가면 된다. 행추보다 딜이 조금 더 나오는 파티 구성이겠지만 피격 저항이 없어서 조금 아쉬울 수 있다.





■ 야란 - 시노부 - 나히다 - 풀여행자

야란과 시노부를 이용해 만개 파티 조합도 나오고 있다. 나히다 EQ - 야란 QEE - 풀여행자 QE - 시노부 E - 야란 평타 공격으로 딜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만개 반응이 생각보다 딜이 잘 나오다보니 야란이 1돌이라도 문제없이 돌릴 수 있는 만개 조합이다.





■ 야란(6돌) - 행추 - 향릉 - 카즈하

야란 6돌은 메인 딜러로 활용되며, 야란을 뒷받침할 캐릭터들로 구성하면 된다. 증발 파티가 무난하며, 이 중 향릉이나 카즈하를 섞어주는 조합을 소개하려고 한다. 행추 QEE - 야란 Q - 향릉 EQ - 카즈하 QE - 야란 평타 반복으로 적을 잡아내면 된다. 여기서 핵심은 카즈하의 Q 카즈하의 일도가 향릉을 이용해 불 원소로 전환되어야 최고의 딜을 뽑아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