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미컴을 시작으로 슈퍼 패미컴, 닌텐도64, 세가 메가드라이브까지 다양한 클래식 게임 추가해온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닌텐도가 닌텐도 다이렉트와 함께 팬들이 기다려 온 게임보이, 게임보이 어드밴스를 공식 추가했다.


닌텐도는 9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게임보이, 게임보이 어드밴스 추가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다이렉트 종료와 함께 추가한다고 밝혔다.

두 기종 모두 휴대용 게임기로 시대를 풍미한 기종이니만큼 많은 인기작이 초기 포함 게임으로 이름을 올렸다. 슈퍼마리오랜드2,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DX, 메트로이드2 사무스의 귀환, 와리오랜드3 등이 게임보이 타이틀로 선보였다. 게임보이는 물론 게임보이 컬러 타이틀이 기존의 기기 색감으로 그려진다.

게임보이 어드밴스 타이틀로는 슈퍼마리오 어드밴스4, 메이드 인 와리오, 쿠루쿠루쿠루린, 마리오카트 어드밴스, 마리오&루이지RPG,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등이 소개됐다. 이들 작품은 각 타이틀을 깊이 즐긴 유저라면 해당 기종으로 한번 쯤 플레이해봤을 만한 타이틀 들이다.

닌텐도가 서비스 이후 꾸준히 타이틀을 추가하는 만큼 이후 더 다양한 타이틀이 서비스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영상 말미에도 추후 추가될 다양한 타이틀이 짧게 소개되기도 했다.

아울러 온라인 플레이가 지원되는 타이틀이라면 근거리 로컬 플레이,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두 지원된다.

게임보이 서비스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보이 어드밴스는 닌텐도64처럼 추가팩을 구독해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