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2023년 상반기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타이틀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약 40분에 걸친 방송에서는 올해 최고의 기대작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인게임 모습이 가득 담긴 플레이 영상과 함께 스플래툰3 확장팩, 피크민4,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게임보이 등 다양한 신작의 소식을 전했다. 동시에 아주 짧은 티저 영상이지만 레이튼 교수 시리즈의 신작 역시 모습을 보였다.

■ 피크민4 - 2023.7.21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의 시작은 피크민4가 차지했다. 자그마한 외계인이 빨갛고, 파랗고, 노란 피크민들과 함께 물건을 부수고, 얼리고, 또 때로는 옮기며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여기에 아주 귀여운 동글동글한 강아지 옷친 역시 등장, 게임을 좀 더 귀엽고 다이내믹하게 만들어 준다. 피크민 4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3 확장팩 3탄 - 2023.2.15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3의 확장팩 3탄이 출시된다. 새로운 영웅과 로그라이크 챌린지 배틀이 추가된다. 특히 챌린지 배틀을 통해서는 영웅이나 늑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 확장팩 4탄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 삼바 DE 아미고: 파티 센트럴 - 2023 여름


삼바 DE 아미고: 파티 센트럴는 컨트롤러를 흔들어서 플레이하는 리듬 파티 게임이다. 조이콘을 마치 마라카스처럼 흔들면서 활용하며, 삼바 리듬에 맞춰 신나게 진행할 수 있다. 포즈를 취하거나 댄스를 추는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한다. 친구와 함께 추는 모드나 온라인 모드 역시 경험할 수 있다.


■ 패션 드리머 - 2023


패션 드리머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되어볼 수 있는 게임이다. 도시에 존재하는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해 그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의상을 결정하고, 그렇게 얻거나 구매한 의상을 개별적으로 디자인할 수도 있다. 현실적인 패션 게임인 패션 드리머는 2023년 내로 출시될 예정이다.


■ 데드 셀: 리턴 투 캐슬바니아 - 2023.3.6


데드 셀의 확장팩, 리턴 투 캐슬바니아가 출시된다. 2개의 레벨과 3명의 보스, 그리고 새로운 스토리라인까지 포함하는 대형 DLC가 될 예정이다. 데드 셀: 리턴 투 캐슬바니아는 3월 6일 플레이할 수 있다.


■ 트론: 아이덴티티 - 2023.4


트론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퍼즐형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로, 밝혀지지 않은 미스테리를 풀어나가는 추리를 경험할 수 있다.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과가 바뀌는 등 서사적인 측면이 눈에 띄는 편이다. 트론: 아이덴티티는 4월 출시될 예정이다.


■ 고스트 트릭 - 2023 여름


2010년 출시되었던 미스터리 게임인 고스트 트릭이 HD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다. 이미 사망한 상태인 플레이어는 유령이 되어 자신의 죽음과 관련된 비밀을 밝혀야 한다. 고스트 트릭은 2023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 데카폴리스 - 2023


레이튼 시리즈를 개발한 레벨-5의 신작 범죄 추적 RPG다. 가상 공간에서 벌어지는 어드벤처로, 주인공 하버드라는 신참 경찰이 되어 퍼즐 및 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투도 진행할 수 있다. 미스터리한 탐정 게임 데카폴리스는 2023년 출시될 예정이다.


■ 나츠몬! 20세기의 여름방학 - 2023 여름


나츠몬! 20세기의 여름방학은 아침을 먹거나 신사에서 운동을 하고, 벌레를 잡고 수영을 하는 등 평범하고 다양한 여름 방학의 일상을 담은 게임이다. 특히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 짱구의 여름방학 등을 개발한 밀레니엄키친이 직접 만들어 나의 여름방학의 계보를 잇는 타이틀이라 할 수 있다. 다른 마을도 가고 이런저런 소소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2023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 - 2023. 3.17


베요네타 시리즈의 주인공 베요네타의 어린 시절을 그린 작품이 등장했다. 마치 앨리스를 떠오르게 하는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는 세레자와 체셔캣을 동시에 조작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두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퍼즐을 풀고,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의 경우 세레자는 오직 서포팅만 가능하고 직접적인 어택 등은 체셔캣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세레자의 어린 시절을 확인할 수 있는 이 게임은 3월 17일 출시된다.


■ 스플래툰 3 확장팩 - 2023 봄


스플래툰 3의 확장팩이 두 번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공개될 부분은 잉코폴리스다. 오징어 시스터즈 역시 잉코폴리스와 함께 특별한 공연과 함께 돌아온다. 다음으로 공개될 부분은 사이드 오더다. 사이드 오더는 하얗게 변한 도시와 함께 혼자 서 있는 캐릭터를 보여준다. 자세한 정보는 확인할 수 없다. 잉코폴리스는 2023년 봄에 만나볼 수 있으며, 사이드 오더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 - 2023.7.28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는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도날드덕, 구피가 되어 볼 수 있는 횡스크롤 게임이다. 달리고 점프하고 돌면서 섬을 돌아다닐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다른 액션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네 명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는 7월 28일 출시된다.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확장팩 - 2023.2.9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의 확장팩 영상이 공개됐다. 기사인 헥터, 마법사인 소렌, 카밀라, 크롬 앤 로빈, 베로니카 등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그리고 4탄의 경우 펠 제노로그와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가 오픈될 예정이다.


■ 하모니: 더 폴 오브 레버리 - 2023.6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개발사인 돈노드의 신작이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됐다. 하모니: 더 폴 오브 레버리는 가지가 뻗어 나가듯 다양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돈노드의 새로운 스타일의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2023년 닌텐도 스위치와 PC, PS5 및 XSX|S로 출시될 예정이다.


■ 옥토패스 트래블러2 - 2023.2.23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출시를 앞두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그래픽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신규 캐릭터 8명이 등장해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오는 23일 출시된다.


■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 2023.6.1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이 리메이크 되어 돌아온다. 이번에도 열심히 많은 것들을 굴려서 붙일 수 있을 예정이다. 해당 타이틀은 동시에 젊은 아바마마를 플레이할 수 있는 5개의 새로운 챌린지와 함께 셀피 카메라 기능도 추가되었다.


■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 - 2023 여름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는 3번째 타이틀. 시리즈 첫 작품인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를 리메이크한 타이틀로 수많은 타이틀이 전개된 아틀리에 시리즈 전체에서 기념비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연출 역시 SD 캐릭터를 앞세운 3D로 개선, 원작을 플레이한 유저들도 새로운 감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스팀, PS4, PS5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 파라노마 사이트 파일 23 혼조의 일곱가지 미스테리 - 2023.3.9


스퀘어에닉스가 선보이는 호러 어드벤처 비주얼 노벨. 수수께끼의 부활 의식과 저주의 힘이라는 오컬트, 일본풍 공포가 뒤섞인 공포를 선보이는 타이틀이다. 20세기 말 도쿄 스미다에서 발생한 여러 저주와 사건들을 중심으로 여기에 휘말린 회사원 오키이에 쇼고가 이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여러 관점에서 이야기를 살피고 이를 중심으로 결말도 다양하게 결정된다.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스팀, 모바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 시 오브 스타 - 2023.2.9


시 오브 스타는 고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턴 베이스 RPG 게임이다. 두 명의 아이들이 떠나는 모험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시 오브 스타는 2월 9일, 바로 오늘 데모를 플레이할 수 있다.


■ 오메가 스트라이커스 - 2023.4.28


오메가 스트라이커스는 축구와 에어 하키를 결합한 정신없이 펼쳐지는 빠른 스타일의 3:3 게임이다. 무료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각각 독특한 능력을 가진 공격수가 존재하며, 이를 통해 상대를 폭파하거나 튕기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새로운 시즌에 맞춰 신규 스트라이크와 스테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세계수의 미궁 오리진 콜렉션 - 2023.6.1


넓고 깊은 던전을 향해 끝없는 모험을 떠나는 세계수의 미궁 1, 2, 3편까지 총 3개 타이틀이 HD로 리마스터된다. 그래픽 외에도 사운드 트랙 역시 리마스터되며, 난이도 선택 및 저장 슬롯 등 다양한 편의성 역시 향상될 예정이다. 게임은 스위치와 스팀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공식 한국어화 역시 함께 이루어진다.


■ 어드밴스 워 1+2: 리부트 캠프 - 2023.4.21


턴제 전략 게임인 어드밴스 워 1편과 2편이 리메이크된다. 앤디와 맥스, 새미 등 각 지휘관은 강력한 능력 및 특징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로컬 및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 별의 커비 Wii 디럭스 - 2023.2.24


2011년 출시되었던 별의 커비 Wii의 새로운 버전인 별의 커비 Wii 디럭스 역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영상을 공개했다.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별의 커비 Wii 디럭스는 최대 4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오늘 닌텐도 다이렉트 이후 데모가 제공된다.


■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게임보이+게임보이 어드밴스 - 2023.2.9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어드밴스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추가된다. 두 기종 모두 다양한 인기 타이틀을 출시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보이는 테트리스, 슈퍼마리오랜드2,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DX, 메트로이드2 사무스의 귀환, 와리오랜드3 등이 소개되었으며, 게임보이 어드밴스는 슈퍼마리오 어드밴스4, 메이드 인 와리오, 쿠루쿠루쿠루린, 마리오카트 어드밴스, 마리오&루이지RPG,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등이 소개됐다. 온라인 플레이가 지원되는 타이틀은 근거리 로컬 플레이와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두 지원된다. 추후 더 다양한 타이틀이 추가될 예정이다.


■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 2023.2.9


메트로이드 프라임이 진짜 리마스터되어 출시된다. 새로운 그래픽으로 새롭게 무장한 메트로이드 프라임은 주인공 사무스 아란의 시점에서 바이저를 활용해 혹성을 탐색하게 된다. 이번 리마스터 타이틀에선 이동과 시점을 각각 조작할 수 있는 듀얼 스틱 조작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원작에 가까운 조작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의 디지털 버전은 오늘부터 즐길 수 있다.


■ 마스터 디텍티브 아카이브: 레인 코드- 2023.6.30


단간론파 제작자들의 신작, 마스터 탐정 아카이브: 레인 코드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은 미해결된 사건을 다루는 세계탐정기구에 소속된 인물들을 중심으로 비의 도시에서 다양한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스터 디텍티브 아카이브: 레인 코드는 6월 30일 출시될 예정이다.


■ 바텐 카이토스 1&2 HD 리마스터 - 2023 여름


바텐 카이토스 1과 2의 리마스터 컬렉션이 출시된다. 바텐 카이토스 시리즈는 카드를 활용해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의 RPG다. 게임은 2023년 여름 플레이할 수 있다.


■ 판타지 라이프 i: 시간을 훔친 소녀 - 2023


판타지 라이프 i 시리즈의 신작이 출시된다. 폐허가 된 섬을 꾸미며 판타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생활형 게임이다. 하우징 및 섬을 탐험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면서 여행을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역할을 통해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게임은 2023년 출시될 예정이다.


■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 - 미정


드디어 레이튼 시리즈의 신작이 출시된다.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는 22초의 짧은 영상이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출시일 등 그외의 모든 정보는 미정이다. 영상에서는 스팀펑크 세계관의 도시를 배경으로 걸어가는 고고학자 허셜 레이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마리오 카트8 디럭스 코스 확장팩 4탄 - 2023 봄


마리오 카트8 디럭스의 새로운 코스 확장팩이 추가된다. 신규 코스인 요시 아일랜드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캐서린도 등장한다. 캐서린은 더블 대시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다. 신규 캐릭터와 코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 확장팩 4탄은 2023년 봄 출시될 예정이다.


■ 모모타로 전철 월드 ~지구는 희망으로 돌고 있다!~ - 2023


모모타로 전철 시리즈의 신작 출시된다. 이번 모모타로 전철은 아메리카, 아프리카, 유럽 등 세계를 배경으로 해서 모든 곳을 경험할 수 있다. 특유의 플레이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며, 2023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2023.5.12


엔딩을 장식한 건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전작에 등장하지 않던 적들과 함께 팔에 감긴 힘으로 다양한 능력을 선보이는 링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열기구나 거대 드론 등 탈것 역시 공개됐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명작 그 이상으로 불리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후속작이다. 오늘부터 예약 구매에 들어가며 링크의 새로운 아미보와 함께 컬렉터 에디션 리스트도 함께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