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리 스타일의 1인칭 던전 크롤러로 고유의 팬층을 보유한 세계수의 미궁 1, 2, 3편이 HD 리마스터를 거쳐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스팀으로 출시된다.


'세계수의 미궁 1, 2, 3 HD REMASTER'는 9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정식 발표됐다. 이번 타이틀은 시리즈 초기 3개 작품인 세계수의 미궁, 세계수의 미궁2 제왕의 성배, 세계수의 미궁3 성해의 방문자 등 3개 타이틀을 타이틀 제목 그대로 고화질화를 거쳐 하나로 내는 타이틀이다.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는 화면이 두 개 달린 닌텐도 DS의 특징을 살려 출시, 화면 위에는 게임 플레이가, 아래는 맵 화면 정보가 표시되는 식으로 1인칭 던전 RPG에서의 맵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다만, 닌텐도DS, 닌텐도 3DS 등 닌텐도 과거 휴대용 기기로만 출시돼 닌텐도 스위치로 입문한 팬, 혹은 닌텐도 기기가 없는 유저는 플레이할 수 없었다.

이번 리마스터 타이틀은 그러한 맵 특징을 16:9 비율 화면에 온전히 담아내 하나의 화면으로 플레이하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스팀 출시까지 이어지며 PC 유저 역시 시리즈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공식 한국어 역시 지원한다. 1, 2편의 리메이크 버전은 한국어화와 함께 출시됐지만, 오리지널 1, 2편, 그리고 3편 성해의 방문자는 한국어화 없이 출시된 만큼 이번 작품을 통해 한국어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신전생, 페르소나 시리즈로 유명한 아틀러스. 여기에 위저드리 스타일의 1인칭 던전 크롤러로 많은 팬을 지닌 세계수의 미궁 역시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타이틀 중 하나로 잘 알려져있다.

'세계수의 미궁 1, 2, 3 HD REMASTER'는 오는 6월 1일 닌텐도 스위치,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또한, 선착 구입 특전으로 소울해커즈2 링고, 페르소나5 조커, 진여신전생3 인수라, 페르소나4 곰, 진여신전생5 나호비노, 페르소나3 아이기스의 일러스트 팩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