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 STUDIOBSIDE)의 어반 그래픽 노블 RPG, 카운터사이드가 2020년 2월 출시 이후 3년간 퍼블리싱 서비스를 진행했던 넥슨과의 상호 합의하에 퍼블리싱 계약을 종료하고, 자체서비스로의 시작을 알렸다.

카운터사이드는 6.0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의 로고, UI 등 많은 개편을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한편, 자체서비스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 혜택도 준비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이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메인스트림 EP.10 클리포트 게임 Part.2와 신규 각성 SSR 사원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네헤모트 레이' 등을 추가했다. 각 캐릭터는 기간한정 각성 사원 '기밀채용'과 '카운터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시즌 스토리를 제외한 기존의 모든 이벤트 스토리를 상설화하면서 처음 카운터사이드에 접속하더라도 모든 스토리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운터사이드 박상연 PD는 "안정적으로 이관절차를 마무리하고 글로벌 앱과 통합하여 자체 서비스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이후 대규모 온, 오프라인 광고,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 진행, 픽셀아티스트 Aduare와 콜라보를 통한 월페이퍼 엔진 무료 배포 등을 진행해 유저들의 카운사이드에 대한 애정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및 스팀에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게임 정보를 비롯해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게임라운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