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를 오늘(14일) 업데이트했다.
자이드는 ‘하사신’의 각성 클래스로 시련을 이겨내고 태양의 신 ‘아알’의 은총을 받아 각성했다. 작년 12월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대사막 콘텐츠 ‘사하자드’ 시연 중 잠깐 등장했으며, 10일 공식 포럼을 통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자이드는 거대한 양날의 ‘주살도’를 주무기로 빠져나갈 수 없는 공격을 퍼부어 적을 몰아부치는 공격 스타일을 갖고 있다. 모래의 권세로 만들어 낸 모래뱀은 전장을 압도하고 상대를 두려움에 빠지게 만든다.

주살도로 바닥을 내려찍은 충격으로 적들에게 기절 효과를 주면서 뱀을 전방으로 보내 넉백 효과를 지닌 ▲'교화', 주살도를 땅에 박고 두 손으로 주살도의 힘과 뱀을 부려 양쪽으로 뱀을 꽂아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포박하는 모래늪', 다리에 힘을 모아 주살도의 힘으로 부린 뱀과 함께 날아올라 내려 찍는 ▲'단죄' 등이 주요 기술이다.

자이드 출시를 기념해 ‘클래스 변경권’과 달맞이꽃, 해맞이꽃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쿠폰으로 제공한다. 쿠폰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래폭풍의 유물을 모아서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모래폭풍의 유물 수집’, 매일 주어지는 임무를 해결하면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매일 임무’ 이벤트도 28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4월 18일 오전 9시까지 접속만해도 신규 이용자 및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혼돈 등급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게임 내 최강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빠른 성장을 돕고 강해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2월 28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국내 출시 후 대만, 일본, 글로벌 등 지역을 확대해 서비스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