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니 큐브로 통폐합되는 기존 큐브와 회랑
이에 따라 유용했던 길드 주간 목표도 한 개 삭제?
큐브와 회랑을 대체할 주간 목표를 찾아라!

▲ 에브니 큐브로 통폐합된다면 유용했던 주간 목표도 한 개 삭제될 확률이 높다

자동 항해로 편하게! 위험 해역 돌파하기

바다의 특정 지역들을 선박을 타고 이동하는 주간 목표다. 선박의 속도에 따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다만 선박의 속도가 느리더라도 자동 항해 기능을 활용한다면 다른 일을 하면서 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는 독보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반드시 순차적으로 방문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퀘스트 완료 후 역방향으로 이동하면 한 번 더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에 들이는 시간도 적은 편이고 반복 완료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추천되는 주간 목표다. 비프로스트와 함께라면 더욱 편리하다.

특히 퀘스트 단계에 따라 방문하게 되는 지역이 달라지기 때문에, 5단계 퀘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퀘스트로 반복 완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를테면 비프로스트를 이용해서 3단계를 반복 완료하는 것도 좋다. 물론 지급되는 혈석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한 번은 5단계로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자동 항해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항해 주화 상자를 쌓아뒀다면? 바다의 주화 수집하기

5단계 난이도 기준 바다의 주화 400개를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는 주간 목표다. 바다의 주화는 항해 협동 퀘스트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항해 주화 선택 상자와 같이 바다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사용해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아직 내실이 필요한 모험가들이라면 항해 협동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주간 목표를 완료할 수 있다. 다소 번거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항해 주화 자체도 내실에 중요하게 사용되며, 항해 주화를 해적 주화로 교환하여 사용해도 좋다. 항해 주화와 해적 주화를 모으면서 겸사겸사 보너스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좋다.

내실을 충분히 완료하고 항해 주화와 해적 주화가 필요 없는 모험가라면 각종 이벤트와 출석 보상으로 주어지는 항해 주화 선택 상자가 상당히 남는 편이다. 이를 활용하여 주간 목표를 완료하면 되며, 급하게 기여도가 필요하다면 항해 주화 선택 상자를 다수 사용해서 반복 완료하는 것도 좋다.


▲ 상자만 쌓여있다면 가장 빠르고 쉬운 퀘스트다


재련을 위한 필수 생활! 고고학 하기

5단계 난이도 기준 신비한 조각상 27개를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다. 채집과 채광, 벌목, 낚시, 수렵, 고고학으로 구성된 생활 스킬 중 고고학이 가장 인기가 많은 만큼 주간 목표 또한 고고학이 가장 무난하다. 고고학을 평소에 하던 모험가라면 자연스럽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다만 단점도 많다. 가장 큰 단점은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비교적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특히 생명의 기운을 사용하지 않거나 영지에서만 사용하는 모험가라면 길드 퀘스트 완료를 위해 억지로 시간을 들여 고고학을 해야 한다. 고고학 외의 생활을 하고 싶은 모험가라면 딜레마에 빠질 수도 있다.

또한 반복으로 퀘스트를 완료하기도 어렵다. 하나하나에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생명의 기운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부캐릭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효율이 낮아진다. 마리 상점에서 생명의 기운 회복물약을 구매하는 모험가가 많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다른 주간 목표에 비해 길드 주간 목표가 5단계까지 완료될 확률도 낮은 편이다.


▲ 생활 6종 중에서는 가장 무난하지만 단점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