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카드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대형 이벤트가 다가오는 3월에 개최된다.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는 23일, 다가오는 3월 11일과 12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유희왕 페스티벌 부산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희왕 IP의 상징적인 명대사로 자리잡은 ‘It’s Time to Duel!’을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국내에서 개최된 유희왕 관련 오프라인 행사로는 역대 최대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유희왕 페스티벌은 인기 만화인 '유희왕'을 원작으로 하는 카드 게임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 듀얼몬스터즈(이하 유희왕 OCG)'를 사랑하는 유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독특한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내년으로 탄생 25주년을 맞이하는 유희왕 OCG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으며, 다양한 세대의 팬들이 폭 넓게 사랑하고 있는 장수 IP인 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운집이 기대되고 있다.

▲ 유희왕 OCG는 다가오는 2024년에 25주년을 맞이한다

행사에 참가한 이들은 행사장 한정 판매 상품인 '레어리티 컬렉션 쿼터 센추리 에디션'과 스트럭처 덱 '충혹마의 숲'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여러 플랫폼으로 발매되어 국내에서 또 한번의 '유희왕 붐'을 일으킨 디지털 게임 '유희왕 마스터 듀얼'도 함께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유희왕 OCG 토너먼트&건슬링거 존, 유희왕 러시 듀얼 존, 디지털 존, 특별 스테이지, 판매 코너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되어 현장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원미디어는 "방문객 모두에게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유저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적극 추진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지난 2022년 1월에 정식 출시된 '유희왕 마스터 듀얼' 이후로 국내에서도 유희왕 OCG에 흥미를 갖는 유저들이 크게 늘어났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국내에서의 '유희왕 OCG' 관련 인지도가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행사 참가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들은 유희왕 OCG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특제 플레이매트 등 레어 굿즈 판매는 물론,

▲ 팬들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