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염원했던 파카튜브의 한국 버전 방송이 3월 중으로 예고되었다. 한국 특별 방송 VOL.01 이라고 이름 붙여진 방송에서는 한국 우마무스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신규 업데이트 정보 외에도 인플루언서 VS 카카오게임즈 담당자의 스페셜 매치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MC로는 LCK 아나운서 및 분석 데스크로 활약하는 윤수빈이 맡았으며, 고정 페널로는 역시 LCK 공식 해설가이자 우마무스메의 공식 첫 오프라인 행사인 AGF 2022의 메인 MC로도 등장한 강퀴가 출연한다.

특별 게스트에는 트위치 플랫폼에서 우마무스메를 비롯한 서브 컬쳐 게임에 일가견이 있는 진수와 나기가 등장하는데, 이들은 강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담당자와의 스페셜 룸매치를 통한 혈전을 벌일 예정이다.

방송 진행은 1부에서는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 및 리뷰가 있으며, 미래시를 비롯한 강퀴와 게스트들의 업데이트 완벽 분석이 들어간다.

2부에서는 앞서 언급한 인플루언서 및 카카오게임즈의 룸매치 대결이 펼쳐진다. 대결을 펼칠 마장은 도쿄 잔디 2000m (중거리) 반시계(좌) 방향 | 계절 (가을) | 날씨 (비) | 경기장 상태 (포화) 등 이번 챔피언스 미팅인 스콜피오배와 완전히 동일한 환경이다.

총 1~3라운드에 걸쳐 승자를 가리며, 승자를 알아맞히는 승부예측 이벤트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채널을 추가한 뒤, 승부 예측 이벤트 메시지를 확인 후, 1~3 라운드 우승자를 모두 선택하면 완료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주의 사항은 공식 카페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마무스메 한국 특별 방송 VOL.1의 방송 일정은 3월 내로 예정되어 있으며, 최종 확정이 되면 상세 공지와 함께 안내할 것을 약속했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한국 특별 방송 VOL.01 진행 사전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