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를 만들고 체계적으로 조언을 선택하자!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만큼 확실하게 연성
고점을 노리는 전설 등급 현자 조언 선택 빌드

◆ 운만 좋다면 최고? 이론상 고점 빌드 (질서 2, 혼돈 2, 봉인 질서 1)


전설 엘릭서 단계에서 이론상 가장 고점을 볼 수 있는 빌드다. 처음 조언 2개를 가장 좋은 조언 2개를 고르는 식으로 자연스럽게 해당 빌드로 진입할 수 있다.

특수 조언을 무려 5번이나 볼 수 있어 운만 좋다면 5/5 연성에 상당히 가까워질 수 있다. 첫 혼돈 조언에서 소진이 뜨는 것이 베스트지만, 소진과 무관하게 빌드는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가능하다.

또 다른 장점은 봉인 단계에서 보험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봉인 질서 선택지를 위해 한 현자만 계속 선택할 수 있다면 베스트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불가능한 경우도 생긴다. 다만 해당 빌드는 두 번째 봉인 타이밍에 봉인 혼돈 조언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조금 더 상황이 좋다. 물론 봉인 질서 조언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기댓값이 다소 낮은 편이다.

이론상 고점인 만큼 단점도 많다. 가장 큰 단점은 질서 조언보다 혼돈 조언을 주로 노리게 된다는 점이다. 고점을 보기 위한 소진 및 초기화 조언을 제외한다면 혼돈 조언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혼돈 조언을 두 번 본다고 해서 두 개 모두 쓸만한 선택지가 나올 확률은 별로 없다.

또 다른 단점은 다른 조언 보기 기능을 사용할 타이밍이 애매하다는 점이다. 첫 혼돈 조언일 때 소진을 노리고 사용한다면 이후 현자가 두 명밖에 없을 때 딜레마가 생기기 쉽다. 그렇다고 후반까지 아낀다면 노리는 옵션이 5단계까지 연성될 확률도 낮다.

◆ 두 번째 혼돈 조언 이후 다른 현자로! 이론상 고점 빌드 변형 1 (질서 1, 혼돈 2, 봉인 질서 1, 봉인 혼돈 1)



두 번째 혼돈 조언에서 소진이 뜨는 등의 변수로 더 이상 해당 현자를 선택하지 못할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빌드다. 물론 첫 번째 혼돈 조언에서 소진이 떠도 해당 빌드로 진입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봉인 혼돈 조언 하나를 진행할 수 없어 다소 손해를 보게 된다.

고점만 보면 상술했던 빌드보다 높을 수도 있다. 첫 봉인 단계를 봉인 질서 조언으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단계에서 기회 소모 없이 선택하는 옵션을 봉인하는 조언이 뜬다면 봉인 단계에서 봉인 질서 조언을 한 번 더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이 경우 첫 번째 혼돈 조언에서 소진이 떠도 무방하다. 해당 방법을 위해서는 가급적 이전에 다른 조언 보기 기능을 활용하지 않아야 한다.

◆ 고점 빌드 진행 중 기회 2회 소모가 나오면? 이론상 고점 빌드 변형 2 (질서 1, 혼돈 2, 봉인 질서 1, 봉인 혼돈 1)


이론상 고점 빌드의 경우 연성 횟수가 다소 여유가 있는 편이다. 따라서 빌드를 따라가다가 기회 2회 소모 조언이 나왔을 경우 한 번 정도는 해당 조언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이 경우 두 번째 혼돈 조언 선택 이후 해당 현자를 계속 선택해서 첫 봉인 조언을 봉인 질서 조언으로 들어가면 된다.

단점은 두 번째 혼돈 조언에 소진이 뜰 경우다. 첫 번째 혼돈 조언에 소진이 뜨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 두 번째 혼돈 조언에 소진이 뜨면 첫 봉인 선택지를 일반 조언으로 진입하게 된다. 또한 봉인 단계에서 특수 조언을 1개밖에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의도치 않은 옵션을 봉인할 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

◆ 소진 or 초기화! 전설 단계 추천 빌드 (질서 2, 혼돈 1, 봉인 질서 1)


보편적으로 전설 단계에서 가장 추천하는 빌드다. 가급적 가운데 현자로 6번 모두 선택한 후 7번째 조언으로 질서 1개와 혼돈 2개 선택지를 모두 띄우는 식이다.

상술했던 빌드보다 혼돈 조언의 수가 하나 줄어들어 이론상 고점은 조금 더 낮지만, 어차피 혼돈 조언은 2회 이상 선택할 필요성이 적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 오히려 원하는 조언의 기댓값은 크게 오른다. 다른 조언 보기 기능을 활용하여 한 번에 두 개의 혼돈 조언을 돌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까지 연성이 잘되지 않았다면 혼돈 조언에서 초기화를, 연성이 잘 된 편이었다면 소진을 노리면 된다. 즉, 차근차근 연성하기보다는 소진을 통한 대박을 노리기에 가장 좋은 빌드다.

소진 이후에는 다른 현자 중 하나를 계속 선택해서 질서 조언과 봉인 질서 조언을 한 번씩 더 노려볼 수 있다. 특히 두 번째 봉인 단계에서 봉인 혼돈 조언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소진을 진행한 것 치고는 비교적 안전하게 봉인을 진행할 수 있다.

◆ 소진 이후 다른 조언 보기가 남았다면? 전설 단계 추천 빌드 변형 1 (질서 1, 혼돈 1, 봉인 질서 1)


상술한 빌드에서 소진을 진행했는데 다른 조언 보기가 남았을 경우 한 번 조언을 꼬아서 첫 번째 봉인 조언을 봉인 질서 조언으로 들어가는 방법이다. 이전 조언에서 기회 2회 소모가 나왔을 경우라면 한 번 꼬지 않고 진입할 수도 있다.

장점은 당연 기회 소모 없는 봉인 질서 조언을 노릴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실패할 경우 상당히 고점이 낮아지게 되는 단점도 있다. 특수 조언을 최대 3번밖에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급적 다른 조언 보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해당 빌드로 진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 소진도 초기화도 실패했다면? 전설 단계 추천 빌드 변형 2 (질서 3, 봉인 질서 1)


소진이나 초기화가 나오지 않았거나 질서 조언의 효과가 매우 좋다면 질서 조언으로 계속 가도 된다. 이 경우 연성 2회 남은 시점에서 질서 봉인 선택지를 얻을 수 있다. 즉 2회 소모 연성 옵션이 나오더라도 한 번 정도는 대응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반대로 질서 조언 3개 중 하나에서 기회 소모 없이 진행하는 조언이 나왔다면 베스트다. 이 경우 첫 봉인 조언을 봉인 질서 조언으로 진입할 수 있다. 여기서조차 기회 소모 없이 진행하는 봉인 조언이 나왔다면 질서 조언 3개, 봉인 질서 조언 2개가 나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