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에서 붙는 특수 효과는 쓸만한게 많지 않다
100레벨 영웅 장비에서 붙는 특수 효과가 가장 좋음
제작이나 변환으로 좋은 옵션을 노리거나, 좋은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


일렉트로, 테슬라, 매그니토의 특수 효과 종류는 얼마나 될까? 특수 효과 F 그룹에선 일렉트로는 4개, 테슬라는 24개, 매그니토는 22개가 있다. F 그룹에 분류된 특수 효과는 100레벨 영웅 등급 장비 기준으로 상의/하의는 2개까지 추가되며 머리, 목걸이, 반지, 신발, 장갑, 팔지는 최대 1개만 붙는다. 무기는 종류와 상관없이 특수 효과가 최대 3개까지 추가된다. 물론 희귀 장비 연옥 세트에도 특수 효과가 붙지만, 일부 스킬 피해량 증가 옵션 외에는 특별한게 없어 아쉽기만 하다.

나이트 워커에서 장비 점수도 중요하고, 장비의 고유 능력도 중요하겠지만 아이템에 붙은 특수 효과도 고려해봐야 된다. 내가 원하는 주력 스킬 세팅에 알맞는 아이템 특수 효과 옵션을 거래중개소를 통해 구매하거나, 반대로 이미 파밍한 특수 효과 스킬에 맞게 캐릭터의 스킬 세팅을 바꾸기도 한다.

지금 소개하려는 특수 효과 옵션은 장비 아이템의 변환 및 제작의 아이템 옵션 확률 안내 공지 내용에 적혀있다. 다른 직업들도 섞여있다보니 보기 불편한데, 등장한지 얼마 안된 신규 캐릭터 일렉트로, 테슬라, 매그니토만 표로 정리해봤다.

▶ 장비 아이템의 변환 및 제작의 아이템 옵션 확률 안내

▲ 희귀 장비 연옥에만 붙는 옵션들

▲ 100레벨 영웅 장비에만 붙는 옵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