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를 대표하는 대전 격투 게임인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8'에서 약방의 감초 같은 개그 캐릭터로 활약할 예정인 '마샬 로우(Marshall Law)'가 공식 플레이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2분 분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에는 '전설의 용'이라는 이명과 함께 캐릭터의 모티브가 된 무술가 '이소룡'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모습들이 그려졌다.

의상과 사용하는 무기, 외모는 물론 사용하는 스킬셋에서도 이소룡의 무술 스타일이 많이 묻어나는데, 영화 맹룡과강, 용쟁호투, 정무문 등 이소룡이 주연으로 등장한 영화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특히 반가워할 만한 다양한 오마주 장면들이 짧은 트레일러 안에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다이남코는 앞서 스토리 영상을 통해 진, 카즈야, 킹, 폴, 잭, 라스, 로우, 준 캐릭터의 참전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스토리 영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신규 캐릭터 '니나'를 소개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참전이 확정된 캐릭터는 총 9종이다. 로우의 플레이 영상 공개에 이어, 앞으로도 핵심 멤버라고 할 수 있는 참전 캐릭터들의 플레이 영상이 계속 공개될 전망이다.

철권8는 격투 게임 초심자, 혹은 복잡한 커맨드 입력에 부담을 느끼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조작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더 상냥한 격투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페셜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조작 시스템은 특정 버튼 입력으로 히트 시스템, 고유의 콤보를 발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인 시리즈 최초로 아케이드 시스템 없이 전개할 것을 예고하며 또 한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인 '철권8'은 PS5, Xbox Series X/S, PC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3월 31일에 개최되는 'EVO 재팬 2023' 현장에서는 철권8의 알파 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트레일러에서는 미처 확인할 수 없었던, 게임의 더 자세한 디테일이 다수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