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HP


프리미엄 PC 및 노트북 브랜드 HP(HP Inc.)에서 새로운 최신 부품으로 무장한 가성비의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5(빅터스 15)'의 국내 출시를 알렸다.

2023년 새롭게 선보이는 HP VICTUS 15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13700H 혹은 i5-13500H 탑재로 쾌적한 게임뿐만 아니라 고사양의 작업도 가능할 수준의 환경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40 시리즈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전력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엔비디아 DLSS 3 및 5세대 맥스 Q(Max-Q) 기술 탑재를 통해 초고해상도와 고품질의 프레임, 낮은 시스템 대기 시간 등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는 시스템 레이턴시(latency)를 최대 50%까지 단축시켜 게이머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시한다.

인텔의 새로운 아키텍처인 13세대 인텔® 코어™ 랩터레이크(Raptor Lake)는 최대 14코어, 20쓰레드를 갖춘 프로세서로, 최대 5.0GHz의 부스트 클럭을 자랑하며, 기존 세대 대비 싱글 스레드에서 최대 15%, 멀티 스레드 최대 41%까지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혁신적인 성능과 유연성을 위해 P-코어(Performance Core)와 E-코어(Efficient Core)를 결합한 설계를 갖췄으며, 덕분에 고성능 게임부터 백그라운드 작업까지 기존 모바일 프로세서에서 느끼지 못했던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HP VICTUS 15는 게임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휴대가 편한 39.6cm(15.6")의 3면 마이크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144Hz의 주사율과 IPS 패널, 플리커 프리 기능을 지원하여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수렴하여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미카 실버, 세라믹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초고속 PCle Gen4 NVMe 4.0 SSD가 기본 탑재되며 넉넉한 16GB의 메모리, 비디오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Wi-Fi 6E와 블루투스 5.3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하며, 이에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와의 연결도 문제없다.

HP VICTUS 15은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지원하여 호환성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HDMI 2.1 및 USB-C 탑재로 별도의 모니터와 구성도 가능하며, USB Type-A 3.0 및 SD 카드 리더기 또한 지원한다. 4셀 7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외부에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30분 만에 50%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 기술도 지원한다.


HP 게이밍 노트북에만 제공되는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오멘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오버클럭과 팬 속도 제어, 네트워크 부스터 등 사용자 환경에 따른 다양한 설정을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Bang&Olufsen(뱅앤올룹슨)'의 기술력이 포함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하여 게임 사운드 및 음악, 영화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보다 실감 넘치게 감상할 수 있다.

HP에서는 독자적인 사용자 최우선 경영방침(We focus on customers first)을 적극 반영하여 미래 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존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적극 해결하고 고객 편의 향상에 앞장서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구매 후 1년간 A/S 및 방문 서비스, 그리고 제품 전문가와의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한 24시간 365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