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번 죽음 페널티 무료 복구 제공
사망 시 착용한 아이템이나 인벤토리에 있던 장비도 사라진다
경험치와 아이템을 복구할때 원하는 재화로 선택해 복구 가능

전직도 끝내고 상위 지역 퀘스트를 진행할 쯤 대부분 1번씩 죽는 경험을 겪을 수 있다. 인벤토리에 물약이 전부 떨어졌거나, 강력한 선공 몬스터에게 너무 많이 맞아 물약 회복량이 못 따라갔거나, 유저에게 공격을 당해 죽는 경우 사망하게 된다.

이렇게 캐릭터가 죽으면 근처 마을에서 부활하는데, 죽었을때 획득한 경험치도 잃고, 낮은 확률로 장착 아이템이나 인벤토리에 있던 아이템도 잃어버리게 된다. 아이템이 사라졌다고 당황하지 말고 마을에서 누이 여신 신관을 찾아보자. 총 5번 죽은 횟수만큼 경험치를 복구해주며 일일 무료 복구 비용 5회를 제공해준다. 5회 무료 복구가 끝나면 보석이나 부활 주문서, 금화 중 원하는 재화로 손실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다.

손실된 경험치는 복구를 진행하면 잃어버렸던 경험치를 손실없이 복구해준다. 실제로 경험치 65.530%에서 사망했더니 60.532%가 되었고, 이후 경험치 복구를 진행한 결과 65.530%로 처음 잃기 전 경험치를 그대로 회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경험치는 보석/부활 주문서/금화를 통해 복구할 수 있지만 아이템은 보석 혹은 금화로만 복구할 수 있다.


▲ 5% 경험치를 잃고, 낮은 확률로 아이템도 잃어버린다.

▲ 아이템은 보석/금화로 복구 가능하며

▲ 경험치는 보석/금화/부활 주문서로 복구 가능하다. 1일 5번 무료 복구 가능

▲ 이렇게 복구를 진행하면...

▲ 경험치 복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