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 해에 두번만 선보였던 정규 세트 업데이트 횟수를 연 3회로 늘린다. 콘텐츠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중반 업데이트(Mid-Set Update) 대신 대규모 업데이트를 보다 자주 실시하기 위함이다. 새로 발표한 로드맵은 2023년 말 예정된 정규 세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4개월마다 적용할 예정이다.

TFT는 정규 세트 업데이트 횟수를 늘리고 기존 대비 연간 약 50% 이상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플레이어 역시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TFT 개발 인력 및 조직을 확장했으며 연말 출시하는 정규 세트의 플레이테스트를 조기에 진행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정규 세트 외에 다양한 콘텐츠도 도입한다. 지난 1월 공개한 신규 모드인 '행운의 주인공' 등 다수의 콘텐츠를 통해 향상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스티븐 모티머 TFT 게임플레이 디렉터는 "플레이어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며 "세트마다 각기 다른 조직이 개발을 맡아 충분한 개발기간을 거쳐 콘텐츠의 양과 질을 모두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TFT의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