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대표 이승원)이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언리얼5 엔진 기반 전략 RPG '원탁의 기사(King Arthur: Legends Rise)'의 게임성과 신규 프로모션 영상 등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GDC는 3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카밤은 GDC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언리얼 세션(State of Unreal 2023)에서 '원탁의 기사'를 소개했다. 이 게임은 스쿼드(Squad, 분대) 기반 전략 RPG로 중세 배경의 세계관 속에서 몰입감 높은 스토리라인과 탐험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메인 퀘스트(캠페인), 카멜롯 왕국 재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기사, 마법사, 도적 등으로 스쿼드를 구성하고, 카멜롯에서 보스 또는 신화 속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원탁의 기사'는 언리얼5 엔진 기반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올 하반기 중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다. 위시리스트 등록은 '원탁의 기사' 스팀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카밤 이승원 대표는 "카밤은 '마블 올스타 배틀'과 '샵 타이탄',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원탁의 기사'에서 크로스플랫폼 플레이와 수준 높은 게임성, 다양한 재미 요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