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진행되는 본격적인 게임쇼 시즌에 앞서 한발 일찍 다양한 게임들을 모아 진행하는 퓨처게임쇼(Future Games Show)의 봄 시즌 쇼케이스가 한국시각으로 24일 진행됐다.

E3, 게임스컴 기간 등 다양한 시기에 맞춰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이는 퓨처게임쇼는 그간 서구권 인기 퍼블리셔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쇼케이스를 열지 않는 중소규모 개발사의 작품을 다수 소개해왔다.


특히 이날 이벤트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를 영문으로 즐긴 플레이어라면 귀가 먼저 반응할 두 명의 배우, 브리아나 화이트와 코디 크리스천이 직접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둘은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에서 주인공 에어리스, 클라우드를 각각 연기했다.

퓨처게임쇼 스프링 쇼케이스2023에서는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타이틀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소개된 타이틀은 스팀 퓨처게임쇼 특별 페이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을 통해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위치파이어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
소개 불릿스톰을 개발사 피플 캔 플라이 개발자들로 구성된 아스트로너츠의 신작. 땅, 불, 바람, 물 4가지 원소를 활용해 적들을 다양하게 요리하는 1인칭 슈터다. 오른손에는 총, 왼손으로는 원소를 다루는 다양한 마법으로 적을 다루며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게임 플레이 판도를 바꾼다. 게임은 곧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시푸 아레나 확장팩
출시일: 2023년 3월 28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독특한 쿵후 액션과 연출, 여기에 높은 난이도까지 얹으며 인디게임으로 큰 인기를 모은 시푸. 확장팩 아레나에서는 밀려오는 적들로부터 생존, 빠른 시간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타임어택, 액션의 화려함에 따라 점수를 얻는 퍼포먼스 등 5가지 새로운 모드가 추가된다. 또한, 9개의 새로운 지역, 45개의 도전 목록도 담긴다.

미아즈마 크로니클스
출시일: 2023년 5월 23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뮤턴트 이어 제로를 선보였던 비어디드 레이디스에서 선보이는 액션 어드벤처. 모험 자체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만, 전투는 턴 기반 RPG로 서로 다르게 구성됐다. 황량한 황무지로 변한 미국. 그리고 독기로 가득한 세계에서 인류 구원의 비밀을 찾아 나가게 된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레이븐바운드
출시일: 2023년 3월 30일
플랫폼: PC
소개 근래 죽음에 관해 여유로운 관점을 가지던 로그라이트 게임과 달리 캐릭터의 영구 죽음에 초점을 맞는 오픈 월드 로그라이트다. 스칸디나비아 민속 설화 등에서 영감을 얻은 적과 이야기는 인상적인 전투와 탐험을 그리며 죽어나간 영웅들이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돕게 된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아크러너
출시일: 2023년 4월 27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로그라이트 액션. 몰려드는 적을 상대로 살아남는 사이버네틱 캐릭터를 그려냈으며 방어, 공격의 전술적 활용을 강조했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하이너스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Xbox
소개 세가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1인칭 슈터로 주목받은 하이너스. 유쾌한 캐릭터 구성과 다양한 스킬 활용, 미래 배경의 무중력 액션 등 독특한 설정으로 가득한 타이틀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소닉의 팬인 신규 캐릭터가 히로키가 공개됐다. 코스플레이어이기도 한 그는 다른 캐릭터로 즉시 변할 수 있으며 이날 영상에서도 그러한 특징을 살린 모습이 그려졌다..

애프터 어스
출시일: 2023년 5월 23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황폐해진 행성에 희망을 전하는 가이아의 이야기를 다룬 어드벤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살린 음울한 세계와 초현실적 연출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플레이어는 가이아가 되어 세계에서 사라진 동물들의 영혼을 구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작살에 죽은 고래, 인간에게 쫓겼던 사슴 등 동물들의 최후 순간을 재차 맞이하며 꺼져간 생명을 되살리게 된다. 동물들의 영혼으로 지구에 생명을 불러오고 남아있는 괴물들을 물리쳐 희망을 전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싱크드
출시일: 2023년 여름
플랫폼: PC/PS/Xbox
소개 텐센트 넥스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SF 슈터로 다양한 나노머신을 활용한 액션을 그린다. 여러 기술을 조합해 성장하는 싱글플레이는 물론 PVE, PVP 등 다양한 게임 형태로 전장 안에서의 여러 전투 양상을 그린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더 익스펜스: 텔테일 시리즈
출시일: 2023년 여름
플랫폼: PC/PS/Xbox
소개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드라마로도 큰 인기를 얻은 소설 더 익스팬스. 이를 기반으로 한 텔테일의 신작이다. 태양계의 식민화 불러온 인류의 분열을 다룬 작품은 참혹하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텔테일과 함께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를 제작한 덱 나인이 함께 개발해 서로의 단점을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더 라스트 케이스 오브 베네딕스 폭스
출시일: 2023년 4월 27일
플랫폼: PC/Xbox
소개 Xbox 게임패스 타이틀로 일찌감치 소개된 바 있는 메트로배니아 게임. 악마의 힘을 지닌 주인공을 중심으로 인상적인 아트, 기괴한 분위기 등은 소개됐지만,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이에 어울리는 전투 연출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디카네이션
출시일: 2023년 5월
플랫폼: PC/NSW
소개 과장된 픽셀 아트와 캐릭터 구현으로 아기자기한 모습을 지닌 외형에 속아선 안 된다. 꿈과 잠재의식 사이에서 끔찍하고, 기괴한 몬스터들의 존재가 이질감을 더하며 불쾌함과 함께 공포감을 배가하는 작품이다. 특히 곤 사토시의 퍼펙트 블루, 데이비드 린치의 멀홀랜드 드라이브 등에서 영감을 얻었다 밝힌 만큼 정신 혼미한 이야기와 연출이 가득 그려질 예정이다.

섀도우 갬빗: 더 커스드 크루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Xbox
소개 섀도우 택틱스, 데스페라도스3 등을 선보이며 실시간 잠입 전술 게임 강자로 꼽히는 미미미 게임즈의 신작. 망자의 저주를 받은 해적들을 주인공으로 해 기존 작품들과 달리 비현실적이고, 게임으로 살리기 좋은 다양한 초능력들이 추가된다.
관련 정보: 기사

파크 비욘드
출시일: 2023년 6월 16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플래닛 코스터, 파키텍트 이후 놀이공원 경영 시뮬레이션 신작으로 주목받은 타이틀. 무중력 롤러코스터 연출로 기존의 놀이공원 게임과는 다른 탈것 연출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트랙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제작, 편의성과 자유도를 크게 높였다.
관련 정보: 기사

포트 솔리스
출시일: 2023년 여름
플랫폼: PC/PS5
소개 화성에서의 하루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스릴러. 긴 하루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게임 내 환경 요소와 이벤트가 굉장히 깊이있고, 현실적으로 그려진다. 플레이어는 통제 불능이 된 화성 연락선 안에서 끝까지 생존하고 탈출해야 한다. 트로이 베이커, 레드 데드 리뎀션2 로저 역의 잭 리어리가 함께 출연하는 부분도 해외 팬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컴뱃 챔피언스
출시일: 2024년
플랫폼: PC
소개 16vs16 1인칭 슈터지만 전략적인 요소를 강조한 여타 팀 기반 슈터와 달리 생존과 무자비한 총격전이 강조됐다. TV쇼 형태의 유쾌한 서바이벌처럼 구성된 살육 게임은 발판을 이용한 높은 점프, 글라이딩, 공중에서의 총격 등 빠른 속도를 강조했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멘 오브 워2
출시일: 2023년 말
플랫폼: PC
소개 제2차 세계 대전에 초점을 맞춘 시뮬레이션 타이틀. 두 가지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캠페인은 영화와 같은 연출을 강조했다. 또한, 수십 가지 유닛이 전장 상황에 따라 적응하고 변화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PvE, PvP 멀티 플레이 역시 가능하다. 또한, 이날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테스터 모집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테스트는 23일부터 27일까지 이루어진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데이브 더 다이버
출시일: 2023년 6월
플랫폼: PC
소개 넥슨 민트로켓의 첫 타이틀이자 6월 정식 출시를 알렸던 데이브 더 다이버도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얼리 액세스 단계에서 스팀을 통해 매우 높은 유저 평가를 끌어낸 만큼 정식 출시와 함께 다양한 게임쇼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배틀 셰이퍼스
출시일: 2023년 3분기
플랫폼: PC
소개 밀려드는 로봇들을 물리치고 기계 군단이 점령한 뉴 엘리시움을 과거 유토피아 시절로 되돌리는 1인칭 슈터. 로그라이트 타이틀로 함께 소개됐듯 무기, 능력, 지배자의 힘 등을 통해 파괴 이후에도 꾸준히 강화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인공도 로봇으로 그려지는 만큼 기계적인 기술과 공격이 특징이며 속도감 높은 슈터 액션도 영상을 통해 그려졌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스트랜디드: 에일리언 던
출시일: 2023년 4월 25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서바이빙 마스, 트로피코 등을 선보인 헤미몬트 게임즈 서바이벌 시뮬레이션. 스팀 얼리 액세스 공개 이후 좋은 평가를 이어오고 있는 타이틀로 이날 영상을 통해 PS, Xbox 출시 역시 함께 알렸다. 게임은 황폐해진 행성을 배경으로 생존 기지를 건설해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드레지
출시일: 2023년 3월 30일
플랫폼: PC/PS/Xbox/NSW
소개 러브크래프트 팬들로 구성된 개발사답게 낚시 게임에 코스믹 호러 요소를 더한 게임이다. 많은 물고기를 잡아 배를 업그레이드하는 요소 등은 간단하지만, 더 큰 돈을 벌기위해 먼 바다로 나가고 밤이 내리깔리면 맞이하는 기괴한 섬과 생물들이 초현실적 공포를 선사한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더 그레이트 워: 웨스턴 프론트
출시일: 2023년 3월 30일
플랫폼: PC
소개 커맨드 앤 컨커 개발진이 새롭게 만든 RTS 전문 개발사이자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을 개발한 페트로글리프의 신작. 제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작전 지휘관, 야전 지휘관으로 나뉘어 서로 다른 두 역할을 수행하며 색다른 전략과 전술을 체험할 수 있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워테일즈
출시일: 2023년 4월 12일
플랫폼: PC
소개 2021년 12월 얼리 액세스로 먼저 출시된 오픈 월드 RPG. 중세 시대 용병 그룹을 이끌어 제국의 비밀을 파헤칠 수도, 현상금을 모아 용병단을 더 크게 성장시킬 수도 있다. 자유로운 탐험에 전투는 턴베이스 택틱스로 진행되며 긴 얼리 액세스 기간 줄곧 매우 긍정적 평가를 이어왔다. 풀버전이라 할 수 있는 1.0 출시는 오는 4월 21일 이루어진다.

미카 앤 더 위치스 마운틴
출시일: 2023년 3분기
플랫폼: PC/PS/Xbox/NSW
소개 지브리 스튜디오의 영화 마녀 배달부 키키를 게임으로 만나면 이런 느낌일까?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앞세운 게임은 킥스타터 펀딩 이후 수 시간 만에 목표 금액인 4만 달러를 넘어 무려 130만 달러 모금을 달성한 바 있다. 마법 빗자루를 타고 소포를 배달하고, 소소한 탐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관련 정보: 트레일러

다잉 라이트2 업데이트
출시일: 2023년 4월 20일
플랫폼: PC/PS/Xbox
소개 4월 20일 다잉 라이트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테크랜드는 이날 쇼케이스에 등장해 새롭게 변경될 요소를 직접 소개했다. 우선 전투는 더욱 잔인하고, 물리적인 타격감을 한층 살려 개선된다. 여기에 장비의 특징은 남긴 채 외형만 바꿀 수 있는 형상변환 시스템도 강조됐다. 대형 DLC인 만큼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된다.

뷰파인더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
소개 모뉴먼트 밸리, 고로고아 등 초현실적인 퍼즐 방식을 3D로 옮겨낸 듯한 타이틀. 제목처럼 카메라 뷰파인더 안에 담아낸 화면이 새로운 길을 만들고 찍은 사진들을 모아 새로운 공간을 불러오기도 한다..

파라노멀 테일즈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
소개 공포 게임 업계에 큰 영향력을 준 프로젝트 P.T. 프로젝트 P.T는 아니지만 또 다른 P.T. 파라노멀 테일즈가 2023년 출시된다. 카메라를 든 듯한 불편한 1인칭 시점에 플레이어를 깜짝 놀하게 할만한 존재는 더없이 일상적인 공간에 등장, 그래서 더 무섭게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