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이 그리워 파키텍트, 플래닛 코스터를 줄곧 즐겼다면 이제는 새로운 게임으로도 그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다.


반다이남코 유럽은 24일 진행된 퓨처게임쇼 스프링 쇼케이스 2023을 통해 놀이공원 경영 시뮬레이션 파크 비욘드의 신규 영상과 함께 서비스 일정을 알렸다.

트로피코6 개발사인 림빅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이번 작품은 중력에 제약받지 않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담아냈다. 특히 놀이공원의 핵심인 롤러코스터 제작 역시 간단하면서도 참신한 요소를 담아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트랙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하게 위치, 높이 등을 변경해 직관적으로 제작하고 수정할 수 있다. 또한, 트랙 중간을 비워두고 점프, 혹은 대포로 날아가게 하는 등 게임 특징인 중력 무시 요소를 살린 롤러코스터 구현이 가능하다.

롤러코스터만이 아니라 놀이공원에서 즐길 법한 다양한 놀이기구와 이용자 편의 시설, 꾸미기 요소 등도 준비되어 있고 이런 오브젝트는 크기, 각도, 방향 등을 유저가 원하는대로 변경해 설치할 수 있다.

인기가 시들해진 놀이공원의 새 건축가가 되어 최고의 테마파크로 만드는 이번 작품은 지난 2021년 게임스컴을 통해 깜짝 공개된 바 있다. 다만, 새로운 놀이공원 경영 시뮬레이션을 바라던 팬들의 기대에도 상세 출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그 기다림은 계속 이어져 왔다.

반다이남코는 팩맨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팩맨 사전 주문 보너스 팩과 좀비 분위기를 살린 좀비욘드 DLC를 함께 공개하며 상세 출시일을 예고했다. 게임은 오는 베타 등록자를 대상으로 5월 9일 클로즈 베타를 진행하며 6월 16일 PC, PS5, XSX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