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는 필수로 가입해서 공짜 버프를 챙기자
증표 상점에서 강화 주문서도 구매를
길드 레벨이 오를수록 버프 및 상점 품목도 증가


아키에이지 워에서 길드는 20레벨부터 가입이나 창설이 가능하다. 유료 재화는 없어도 되며, 20만 골드만 지불하면 누구든지 생성할 수 있다. 1레벨 길드만 가입해도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길드 레벨이 5가 된다면 명중 +1 버프를, 길드 레벨이 7까지 성장한다면 모든 공격력 버프를 공짜로 챙길 수 있어 필수적으로 소속되어야 한다.

특히 길드 상인을 통해 무기 강화 주문서와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단결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으니 20레벨이 되었다면 직접 길드를 창설하거나 창설된 길드를 가입해 플레이를 이어나가자.

길드에 가입하면 단결의 증표를 매일 출석으로 꾸준히 얻을 수 있다. 전날 길드 내 9명까지 출석을 완료하면 증표 20개를, 19명까지 출석 시 100개를 받는다. 29명까지 출석 시 200개, 39명까지 출석하면 400개 49명은 600개 50명 출석 시 증표 1000개를 받을 수 있다.

증표를 모아 마을에 있는 길드 상인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길드 레벨 1에선 무기 강화 주문서는 증표 1만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는 증표 5천개로 구매 가능하다. 길드 레벨이 2라면 공간 이동서를 구매할 수 있고 3레벨 부터는 고급 치유 물약은 증표 50개로 수급할 수 있다.


▲ 단결의 증표를 출석으로 획득 가능



길드 주둔지는 길드 레벨 3부터 대여 가능하다. 30일 대여에 100만 골드, 90일 대여에 280만 골드, 180일 대여에 540만 골드가 필요하다. 길드장과 부길드장만 대여 가능하고 생명력 및 활력 회복력이 증가, 무료 순간 이동 사용이 가능하다. 길드 랭킹은 현재 자신이 소속된 길드 기준으로 다른 길드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길드 관리에선 가입 설정 및 소개글, 공지사항을 입력할 수 있다. 가입 설정은 가입 거부 / 즉시 가입/ 가입 승인 /암호 입력 설정이 가능하다. 길드 마크도 변경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노루, 돌고래, 비둘기, 부엉이 등 여러가지 마크를 선택할 수 있다.


▲ 주둔지는 3레벨부터 이용 가능.

▲ 길드원 공헌도 체크 및 접속 여부, 출석 체크도 확인할 수 있다.

▲ 가입설정, 소개글, 공지사항을 수정할 수 있는 관리 탭.



길드 혜택은 1레벨부터 길드 상인을 이용할 수 있다. 무기 강화 주문서와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단결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 경험치 +1% 혜택 버프도 얻게 된다. 길드 레벨 2부터는 기부를 할 수 있고 공간 이동서도 구매할 수 있고, 최대 생명력 +100 추가 버프도 제공 받는다. 길드 레벨 5까지 올리면 버프 옵션에 명중 +1까지 얻을 수 있으니 최소 길드 레벨 5까지는 성장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 길드 레벨이 오를수록 버프 효과도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