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발로란트 프로팀과 베팅 회사 간 스폰서십이 가능하다는 보도에 반대 의견을 냈다.

한 튀르키예 매체는 발로란트 프로팀에 베팅 회사가 후원할 수 있도록 라이엇 게임즈가 허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2021년 발표된 VCT 글로벌 경쟁 정책 규정집에 명시된 내용과 반대되는 소식이었다. 해당 규정에 따르면, 발로란트 e스포츠에 베팅 관련 스폰서는 금지되어있다. 또한, 프로팀들은 판타지 e스포츠 운영자나 주류 제폼 홍보, 암호화폐 플랫폼 등과 제휴할 수 없다.

위와 같은 보도에 팬들의 반응은 크게 갈렸다. 먼저, 베팅 회사의 발로란트 팀 후원이 허용되면 각 팀의 운영 자금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팬들 대부분은 실망감을 표했다. e스포츠는 승부 조작의 위협에 노출되어있는 산업인데 선수들이 어리기 때문에 이러한 유혹에 쉽게 넘어갈 수 있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또한, 경쟁의 공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는 즉각 튀르키예 매체의 보도에 반박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를 취채하던 외신에게 성명문을 보내 발로란트 프로팀들과 베팅 회사 간 파트너십은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또한, 라이엇 관계자는 "우리는 전세계 e스포츠 생태계의 성장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기회들이 안전한 것인지 지속적으로 평가할 것"이라며, 모든 e스포츠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팬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며 팀을 위한 수익원 창출 기회에 투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튀르키예 매체의 보도는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커졌으며, 라이엇 게임즈의 팀 스폰서 관련 정책에는 변동사항이 없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