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오늘(27일) 신규 캠페인 ‘사이VAL대학교’를 공개했다. ‘사이VAL대학교’는 기존 발로란트 플레이어뿐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으며, ▲1일 1VAL 출석체크 ▲VAL타강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1일 1VAL 출석체크’는 하루에 한 번, 발로란트 PvP 모드를 플레이한 이에게 ▲PC방 무료 쿠폰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인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출석체크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는 동시 진행 중인 VAL조각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VAL조각 100개를 증정하며, PC방에서 출석 시에는 ‘상품 무료 응모권’도 지급한다.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에게는 일정 확률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 ▲발로란트 굿즈 ▲게이밍 기어 등을 지급하는 ‘무결점 출석 상자’가 주어진다. 또한, 7일간 출석 체크를 완료한 플레이어들은 추첨을 통해 ▲MSI Geforce RTX3070TI 게이밍 X 트리오 D6X 8GB 트라이프로져2 ▲BENQ ZOWIE XL2546 24인치를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보상’에 응모할 수 있다.

발로란트 스트리머 ‘김된모’, ‘버니버니’가 진행하는 강의형 콘텐츠, ‘VAL타강사’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기초적인 발로란트 적응을 돕는 ‘교양 강의’와 각 역할군 별 ‘전공 강의’ 등을 통해 초보 탈출을 위한 팁을 확인하거나, 발로란트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VAL포인트 특강’을 듣고 발로란트 실전 꿀팁을 익힐 수 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전공 강의’로 발로란트 실력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발로란트는 ‘사이VAL대학교’ 캠페인을 맞아 특별 쇼츠 영상 ‘불멸의 알바생’을 오늘(27일) 오후 공개할 예정이다. 본 영상에는 발로란트 파트너 크리에이터 ‘너불’을 비롯해 ‘203X년…’ 콘텐츠로 대세감을 형성하고 있는 개그맨 ‘정진하’와 ‘박진호’가 출연해 발로란트 초보들의 애환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사이VAL대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