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인텔


인텔이 오늘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 (코드명 아레나 캐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놀라운 성능을 가로, 세로 각 4인치 크기의 소형 폼팩터로 구현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브라이언 맥카슨(Brian McCarson) 인텔 NUC 그룹 총괄 및 부사장은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전 세계로 확장 가능하고, 환경을 생각하며, AI에 대응할 수 있는 검증된 기술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인텔 NUC 13 프로는 고객에게 필요한 안정적이면서 높은 품질의 엔터프라이즈급 컴퓨팅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최신 제품”이라고 말했다.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오늘날 기업에게 필요한 크기와 성능, 지속가능성, 안정성을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다. 일부 모델의 경우 광범위한 보안,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하드웨어 기반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인텔 vPro® 엔터프라이즈를 탑재하고 있다. 인텔 NUC 13 프로 키트와 미니PC는 업그레이드와 수리가 가능하며, 클라이언트, 엣지 및 디지털 사이니지 컴퓨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정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최대 6개의 퍼포먼스 코어와 8개의 에피션트 코어가 내장된 1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초소형 크기의 폼팩터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NUC 13 프로 미니PC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연결성과 기능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양으로 제공된다.

· 최대 64GB 듀얼 채널 DDR4-3200MHz 메모리 지원
· PCIe x4 Gen 4 NVMe SSD 및 두 번째 SSD를 위한 M.2 슬롯
· 최대 2.5 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i226 이더넷
· 인텔 킬러™ 와이파이 6E 및 블루투스 5.3
· HDMI 포트 2개 및 썬더볼트™ 4 포트 2개 (4K@60 Hz 해상도로 네 개의 디스플레이 지원)
· 후면 USD 3.2 포트 3개 및 USB 2.0 포트 1개

인텔은 오는 3월 말부터 인텔 NUC 13 프로 키트 및 미니PC를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제품 구성에 따라 미화 340 달러에서 1,080 달러 사이로 책정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베어본 키트로 원하는 메모리, 스토리지, 운영체제를 선택해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완전한 구성을 갖춘 미니 PC 버전에는 메모리, 저장장치 및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가 포함된다. 보드 버전은 생태계 파트너들이NUC 13 프로를 맞춤형 솔루션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부 SKU 구성품은 유통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통해 3월 말 제공할 예정이며, 6월 중 대부분의 구성품을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