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4장, 도적 3장, 드루이드 4장 공개
6마나 10/10 속공 하수인 등 빅 야수 사냥꾼
무기를 강화하는 콘셉트의 도적 카드
영웅 능력 강화 드루이드 덱 성립할까?


사냥꾼 빅 야수 콘셉트의 카드가 공개됐다.

사냥꾼 전설 하수인 [무클라 씨]는 6마나 10/10이며 속공 및 전투의 함성으로 상대편 손을 바나나로 가득 채운다. 바나나는 1마나로 하수인에 +1/+1을 부여하는 주문이다.

기본적으로 페널티가 있는 대신 능력치가 비용 대비 많이 높은 것이 특징인데, 상대방의 카드를 한 장 태울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또한 바나나가 그다지 효율적인 카드가 아닌 만큼 상대의 템포를 망가뜨릴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반대로 저비용 주문을 사용하는 게 중요한 덱 상대로는 큰 단점이 될 수도 있다.



[가시덤불 심장]은 10마나 전설 교환성 주문이고 비용이 5 이상인 모든 아군 야수를 부활시킨다. 비용이 많이 무겁긴 하나 교환성이 있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며, 거수 [히드랄로돈]을 부활시키거나 [왕 크루쉬]와 같은 돌진 하수인들을 다시 사용하는 등의 사용법이 예측된다.

10마나 하수인 [밴조사우르스]는 5/6 속공 하수인이며, 공격할 때마다 야수를 뽑고 그 능력치를 얻는다. 한국어 텍스트 상으로는 '공격한 후'로 되어있으나 원문 텍스트는 '공격할 때마다'이므로, 공격을 하면 먼저 능력치를 얻은 후 공격이 이뤄진다.

큰 하수인으로 덱을 구성하면 꽤 높은 능력치를 얻어 상대의 하수인을 끊어낼 수 있고, 살아남는다면 다음 턴에 상대의 명치에도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창대한 꿈]은 5마나 주문이며 내 손에서 비용이 가장 높은 야수를 소환하고, 그 야수가 2턴 휴면이 된다. 5마나로 큰 하수인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2턴 휴면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템포를 이득 보기 어려워 아쉽다.



도적은 무기 콘셉트 카드가 추가로 공개됐다.

도적 전설 하수인은 5마나 3/4 하수인 [MC 블링트론]이다. 전투의 함성으로 두 플레이어에게 1/2 마이크를 장착하게 하는데, 상대편의 마이크는 상대편이 받는 모든 피해를 1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공허에 물든 수행사제]를 상대에게만 달아주는 효과로, 상대는 2번 공격하거나 다른 무기를 장착해 마이크를 파괴해야만 페널티가 사라진다. 낮은 피해를 많이 주는 어그로 유형에 사용할 수 있을 듯하며, 같이 공개된 무기 지원 카드와 연계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조화로운 힙합]은 2마나 주문이며 매 턴마다 바뀐다. 기본적으로는 피해를 1 주고 내 무기에 공격력을 +3 부여하며, 바뀌면 피해를 3 주고 무기에 공격력을 1 부여하는 주문이 된다.

무기 공격력 버프가 높을 때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보이나, 때에 따라 즉발 피해가 필요하면 급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같이 공개된 [마이크 떨구기]는 3마나 주문이며 카드를 2장 뽑고, 피날레라면 내 무기에 공격력을 +2 부여한다. 3마나 2장 드로우 자체로도 무난하며, 무기 도적이 성립한다면 피해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주문이다.



드루이드는 영웅 능력 강화 카드가 밝혀다.

1마나 1/2 [자유로운 영혼]은 전투의 함성과 죽음의 메아리로 이번 게임 동안 내 영웅 능력이 방어도를 +1 더 부여한다. 2마나 2/1 [그루브 고양이]는 전투의 함성과 죽음의 메아리로 이번 게임동안 내 영웅 능력이 공격력을 +1 부여한다.

간편한 조건으로 초반부터 영웅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카드들로, 두 카드를 두 장씩 전부 냈다면 영웅 능력이 5 피해 5 방어도가 된다. [불길]과 비슷하게 영웅 능력을 기반으로 다른 여러 콘셉트의 카드와 섞어 사용하는 드루이드 덱이 보일 전망이다. 특히 공격력 강화 카드인 [그루브 고양이]가 잘 쓰일 듯하다.



전설 하수인 [조크 포그스나우트]는 6/6 가시멧돼지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도발 능력이 있는 1/1 가시멧돼지를 둘 소환하는데, 이번 턴에 내 영웅이 얻은 공격력과 방어도만큼 토큰의 능력치가 강화된다. 위 카드들로 강화한 영웅 능력을 토대로 준수한 도발 하수인을 같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식 전파]는 카드를 2장 뽑는 4마나 주문이나 내 영웅의 공격력 1당 비용이 1씩 감소한다. 영웅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드루이드 덱이 성립한다면 상당히 낮은 비용으로 카드를 뽑도록 해 덱의 유연함을 늘릴 수 있을 준수한 카드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카드는 10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전설노래자랑 카드 정보